카카오 애니메이션 '내 마음은 무지', KT·LG유플 IPTV서 방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내 마음은 무지'를 KT 영유아동 전용 서비스 '지니TV 키즈랜드'와 LG유플러스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에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신우 카카오 IP사업개발팀장은 "내 마음은 무지는 아이들의 감정 인지 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탄탄한 스토리와 흥겨운 음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넷플릭스 등 인기 OTT와 주요 IPTV 등 다양한 채널에서 내 마음은 무지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내 마음은 무지’를 KT 영유아동 전용 서비스 ‘지니TV 키즈랜드’와 LG유플러스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에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내 마음은 무지는 카카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한 카카오의 첫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3~5세 어린이들이 감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애니메이션으로 6분 분량의 영상 26편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 투니버스에서 첫 방송된 뒤 KBS Kids, 재능TV, 대교 노리Q 등 키즈 전문 채널에서도 방송을 시작했다.
또한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인기 OTT로도 방송 채널을 확장했다. 넷플릭스에선 6월 론칭 이후 4일 만에 키즈 시리즈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카카오는 내 마음은 무지 OST 앨범도 출시했다. 본편에 담긴 곡들과 오프닝·엔딩곡 총 28개 곡이 수록됐으며, 아이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리드미컬한 반주가 특징이다. 멜론, 지니뮤직, 유튜브뮤직, 아이튠즈 등 국내외 음원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신우 카카오 IP사업개발팀장은 “내 마음은 무지는 아이들의 감정 인지 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탄탄한 스토리와 흥겨운 음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넷플릭스 등 인기 OTT와 주요 IPTV 등 다양한 채널에서 내 마음은 무지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말 10원 때문인가"…82세 할머니, 왜 농약사이다 건넸나[그해 오늘]
- [단독]고객 돈으로 부동산 투자한 하이패스 선불 충전업체
- "'짧게'라고 말한 건"...원희룡, '견인차 길막' 논란 반박
- 中에 '물폭탄' 쏟아붓는 태풍 '탈림'…한반도 영향은?
- “계약 해지됐는데” 송도 호텔 무단 영업…뒷짐 진 iH
- “온대도 말려야지” 심각한 호우에도 ‘환불 불가’ 외친 펜션
- ‘동상이몽2’ 우효광, 불륜설 직접 해명 “♥추자현에 미안, 악의적 편집”
- [단독]기준 달성 실패한 뮤직카우…규제 샌드박스 적용도 유보
- ‘2650’ 연고점 뚫을 테마주 경쟁…2차전지 더 오른다?
- “최대 400% 노린다”…뜨거운 IPO 흥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