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라인, IDP 기술력 인정받아 ‘제17회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능형문서처리(IDP) 전문기업 메인라인이 '2023 제17회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에서 자사 특허 기술인 '자동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구문 생성 방법 및 장치'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메인라인의 특허 기술은 한글로 구성된 문서의 텍스트 의미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SQL 구문을 생성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능형문서처리(IDP) 전문기업 메인라인이 ‘2023 제17회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에서 자사 특허 기술인 ‘자동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구문 생성 방법 및 장치’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메인라인의 특허 기술은 한글로 구성된 문서의 텍스트 의미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SQL 구문을 생성할 수 있다. 특히 한글로 작성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 정보와 특정 정보를 쉽게 추출할 수 있어, SI 개발 시 다양한 산출물에서 필요한 SQL 구문을 자동 생성하거나 챗GPT 프롬프터를 융합해 전혀 새로운 개발 방법론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인라인은 이번 특허 기술을 ERP, 전자문서발행, 클레임처리, 가입설계 등 공공 및 다양한 기업 업무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메인라인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보험 분야의 IDP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공공, 제조, 서비스 등 산업분야를 확대하고, 개인 및 중소형 기업들에게도 IDP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IDP 선두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메인라인은 2005년에 설립된 IDP 전문기업으로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문서 혁신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IDP는 기계학습(ML), 자연어처리(NLP) 등으로 문서 데이터를 디지털화하고 자동화하는 기술로 단순·반복적인 문서 업무의 자동화 수준을 벗어나 고난도 정보 해석 및 필요 정보 추출, 문서 조합 및 관리 등에 활용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
- 李 ‘대권가도’ 최대 위기… 434억 반환시 黨도 존립 기로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TSMC, 美 공장 ‘미국인 차별’로 고소 당해… 가동 전부터 파열음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