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뱅크, ‘농진청 리더십 교육’ 수주…스마트농업 분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가 농촌진흥청이 발주한 '2023 농촌진흥공무원 리더십 역량 교육' 운영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농촌진흥공무원 리더십 역량 교육은 △과장급을 대상으로 한 과장 리더십(창의적 조직문화 조성) △팀장·실장급을 대상으로 한 중간관리자 역량 향상(조직성과 향상 및 조직활력 도모) △스마트농업 리더십(농업 데이터 기반 지도역량 강화) 등의 과정으로 10월까지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업 데이터 기반 역량 키우는 스마트농업 리더십 교육도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가 농촌진흥청이 발주한 ‘2023 농촌진흥공무원 리더십 역량 교육’ 운영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농촌진흥공무원 리더십 역량 교육은 △과장급을 대상으로 한 과장 리더십(창의적 조직문화 조성) △팀장·실장급을 대상으로 한 중간관리자 역량 향상(조직성과 향상 및 조직활력 도모) △스마트농업 리더십(농업 데이터 기반 지도역량 강화) 등의 과정으로 10월까지 운영된다.
조직 내 직급·세대 간 갈등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법을 찾아 공유·실천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리더십 코칭은 물론이고, 데이터 의사결정을 통한 스마트농업 혁명의 미래상 제시를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탤런트뱅크는 각계에서 검증된 전문 강사진을 추천·매칭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중간 대응, 최종보고서 제공까지 탤런트뱅크 BD(비즈니스 디렉터)그룹에서 관리한다.
회사는 지난해에도 농진청으로부터 ‘인적자원개발센터 과장리더십 교육’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다. 교육 참가자들에게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추천 의향 정도를 의미하는 순추천지수(NPS) 92.59점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문지도사 활용 디지털농업 현장 확산 교육’ 프로젝트도 수주, 검증된 스마트팜 데이터 활용 전문가를 매칭해 성공적인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탤런트뱅크는 200여 명의 교육 컨설팅 전문가 풀을 바탕으로 수천 건에 달하는 교육 컨설팅 수행 경험을 갖추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정부기관, 지자체의 교육과정 개발 및 컨설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전문가 확보 및 프로젝트 관리 역량 향상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탤런트뱅크는 기업과 전문가를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만큼 연결하는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이다. 경영전략·신사업·인사·재무·IT·디자인 등 비즈니스 영역별 전문 역량을 갖춘 1만 7,000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고민을 가진 기업 고객이 원하는 기간·방식·비용에 맞춰 검증된 전문가를 연결해해주는 ‘프로젝T’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 솔루션을 얻을 수 있는 화상 자문 서비스 ‘원포인T’ 등 다양한 서비스로 전문가를 연결해 기업의 문제 해결을 돕고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말 10원 때문인가"…82세 할머니, 왜 농약사이다 건넸나[그해 오늘]
- [단독]고객 돈으로 부동산 투자한 하이패스 선불 충전업체
- "'짧게'라고 말한 건"...원희룡, '견인차 길막' 논란 반박
- 中에 '물폭탄' 쏟아붓는 태풍 '탈림'…한반도 영향은?
- “계약 해지됐는데” 송도 호텔 무단 영업…뒷짐 진 iH
- “온대도 말려야지” 심각한 호우에도 ‘환불 불가’ 외친 펜션
- 군인 음식값 대신 내준 중년 男...“양꼬치값 30만원 조용히 계산”
- "'물 불어 위험' 진입로 막았는데 굳이 중랑천 산책해야 하나요?"
- 세계 랭킹 3위 리디아 고, 프리퍼드 라이 룰 착각해 ‘7벌타’
- 이력서에서 가장 중요한 '이것'.. 인사담당자 90%가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