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목표가 상향, 주가 3.20%↑(상보)

박형기 기자 2023. 7. 18. 0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공식 출시하는 것은 물론 투자은행의 목표가 상향으로 주가가 3% 이상 급등했다.

지난 15일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을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테슬라가 2019년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을 공개한지 4년 만에 사이버트럭을 공식 출시한 것.

이 같은 상황에서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출시, 매출이 상승할 것이란 기대가 나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2년여의 연기 끝에 결국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선보였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맨해튼 전시장에 선을 보이고 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공식 출시하는 것은 물론 투자은행의 목표가 상향으로 주가가 3% 이상 급등했다.

1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3.20% 급등한 290.38 달러를 기록했다.

테슬라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지난 15일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을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테슬라가 2019년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을 공개한지 4년 만에 사이버트럭을 공식 출시한 것.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15일 사이버트럭 첫 차가 텍사스 오스틴 인근에 있는 기가팩토리에서 만들어졌다면서 안전모를 쓴 공장 직원들이 해당 차량을 둘러싸고 있는 모습을 트위터에 올렸다. 2023.07.15 ⓒ News1 최종일 기자

사이버트럭은 공상 과학 소설에나 나올 법한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최근 미국의 전기차 판매는 둔화하고 있다. 업체별로 재고 쌓이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출시, 매출이 상승할 것이란 기대가 나오고 있다.

투자은행의 목표가 상향도 주가 상승에 일조했다. 미국의 유명 투자은행 웰스파고는 이날 테슬라의 목표가를 170 달러에서 265 달러로 상향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