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교동·소양동 역사문화로 만난 인문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시 역사문화 콘텐츠 인문학 강의가 지난 15일과 16일 춘천 교동·소양동 커뮤니티 돌봄센터에서 열렸다.
춘천시 교동·소양동 지역주민 등 30여 명의 참석한 이번 인문학 강의는 천남수 강원사회연구소장의 '춘천의 민주주의 역사'와 홍순화 민주평통 자문위원의 '해외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특강
춘천시 역사문화 콘텐츠 인문학 강의가 지난 15일과 16일 춘천 교동·소양동 커뮤니티 돌봄센터에서 열렸다. 춘천시 교동·소양동 지역주민 등 30여 명의 참석한 이번 인문학 강의는 천남수 강원사회연구소장의 ‘춘천의 민주주의 역사’와 홍순화 민주평통 자문위원의 ‘해외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춘천시가 주최하고 교동소양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강원도민일보가 주관한 이번 인문학 강의는 교동·소양동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해 도시재생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8일부터 시작한 인문학 강의는 오는 22일 ‘춘천의 자연과 기후변화’를 주제로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의 특강을 비롯해 ‘내 생의 최고의 영화’, ‘춘천 작가와 함께하는 북 강연회’, ‘뮤직 콘서트 한 여름밤의 꿈’ 등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인문학 강의 수강료는 무료다. 문의는 033)260-9334.
오세현 tpgus@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흙뻘’이 된 오송 지하차도 참변 내부 공개…중심부, 구조대원 목까지 물에 차
- 플라이강원 투자유치 불발…내일부터 AOC 효력 일시 정지
- 싸이 '완벽한 날씨' 흠뻑쇼 후기글 '부적절' 논란
- 약수터에서 주차문제로 시비 붙었다가 상대 사망케한 60대 입건
- "7번째 아이가 태어났어요" 춘천 가일리 들썩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