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민선8기 공약 100개 중 70개 우수 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횡성군 공약평가결과 70개 과제가 우수등급으로 평가받는 등 민선8기 공약이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가 결과 '우수'등급 70개 과제, '향상' 등급 15개 과제, '보통' 등급 14개 과제, '노력' 등급 1개 과제 등으로 나타나 공약이 충실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짧은 기간에도 70개 과제가 '우수'등급으로 평가된 것은 실무자와 부서장들의 공약에 대한 이해도와 공약 실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업 실적·추진사항 점검
공공임대아파트 ‘노력’ 등급
횡성군 공약평가결과 70개 과제가 우수등급으로 평가받는 등 민선8기 공약이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횡성군 공약이행평가단(단장 이석원)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
년 공약이행평가 회의’를 열고 민선8기 공약이행 실적과 추진사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지난달 9일 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이석원 회장을 단장으로 선출하고 민간단원 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민선8기 공약사업 100건에 대해 기본계획의 타당성, 목표달성도, 계획 일정에 따른 추진 여부, 예산확보 집행 노력, 실적향상과 개선 노력 등 5개 항목의 공약이행 실적과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평가 결과 ‘우수’등급 70개 과제, ‘향상’ 등급 15개 과제, ‘보통’ 등급 14개 과제, ‘노력’ 등급 1개 과제 등으로 나타나 공약이 충실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짧은 기간에도 70개 과제가 ‘우수’등급으로 평가된 것은 실무자와 부서장들의 공약에 대한 이해도와 공약 실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분석했다.
또 공약사업 중 ‘신혼부부와 청년을 위한 군립 공공임대아파트 건립’은 사업성 부족 등으로 당초 사업대상지가 취소 결정됨에 따라 다른 사업대상지를 찾아야 한다는 점에서 ‘노력’등급으로 분류됐다.
이석원 단장은 “공약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로 공약 이행률을 높이고 지역주민과 긴밀한 소통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공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현철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흙뻘’이 된 오송 지하차도 참변 내부 공개…중심부, 구조대원 목까지 물에 차
- 플라이강원 투자유치 불발…내일부터 AOC 효력 일시 정지
- 싸이 '완벽한 날씨' 흠뻑쇼 후기글 '부적절' 논란
- 약수터에서 주차문제로 시비 붙었다가 상대 사망케한 60대 입건
- "7번째 아이가 태어났어요" 춘천 가일리 들썩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