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영어 캠프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합숙형 영어 캠프로 글로벌선진학교에서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12일간 초등학생(5-6학년)과 중학생(1-2학년)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살을 가르며 카약도 타고 물놀이장서 더위 날려
[음성]음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영어 캠프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합숙형 영어 캠프로 글로벌선진학교에서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12일간 초등학생(5-6학년)과 중학생(1-2학년)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참가 학생은 영어로만 진행되는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울 수 있어 글로벌 역량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AI 미래 교육 지원 사업인 초실감 콘텐츠 디지털 교육을 실시한다.
초실감 콘텐츠 디지털 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뉴딜 시대에 발맞춰 가상현실(VR) 체험과 레고위드 2.0과 큐보 등을 활용한 코딩 수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8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 4시간씩 반기문 평화기념관과 맹동혁신도서관에서 하루 6팀(팀당 학부모 1명, 학생 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음성군의 4개 도서관에서는 다채로운 여름방학 특강이 열린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요리조리 BOOK! 아동 요리 △명화로 떠나는 미술 여행 △나만의 이야기로 그림책 만들기 △3D펜 창의 공작소 △니팅네트 카드지갑 만들기 △업사이클링 양말목 미니 가방 만들기 △업사이클링 도어벨(풍경)만들기 △슬라임+폼 만들기 △보석비누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금왕청소년 문화의집에서는 △ 홈베이킹 △ 레진공예가 진행되며, 대소청소년센터에서는 △리듬줄넘기 △락킹댄서 △팝핀댄스 △요리로 세계여행 △신비한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 말까지 음성군청소년수련원(생극면 차곡저수지)에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교실 △생존 수영 프로그램 △수상 워터파크(유료)를 운영한다.
2인이 양날 노를 저어서 추진 동력을 얻는 수상스포츠인 카약, 서핑과 카누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스포츠인 SUP(Stand-Up Paddleboarding) 수상자전거 등 수상스포츠 3종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도심 속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충북혁신도시 물놀이장은 내달 27일까지 유료로 운영하며 금왕 물놀이장 및 대소 물놀이장은 18일부터 내달 20일까지무료 운영하는 등 가까운 곳에서 더위를 식히고 마음껏 뛰놀며 방학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조병옥 군수는 "흥미 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꿈나무들이 알차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산서 한국타이어 통근버스 빗길사고…22명 다쳐 - 대전일보
- 尹 지지율 다시 20%…대국민 담화 뒤 TK·70대서 회복 - 대전일보
- '징역형 집유' 이재명 "항소할 것…1심 판결 수긍하기 어려워" - 대전일보
- 이재명 1심 당선무효형…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대전일보
- 추경호 "사법부, 이재명의 비겁한 거짓말에 정의 바로 세우길" - 대전일보
- 충남 아산서 럼피스킨 추가 발생…차단 총력 - 대전일보
- 한동훈, 이재명 1심 유죄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대전일보
- 尹, APEC 참석 위해 페루 도착…한미일 정상회담도 계획 - 대전일보
- 명태균·김영선 결국 구속됐다… 법원 "증거 인멸의 우려" - 대전일보
- 장철민 “대전 예산 확보 1순위 ‘트램’…목표치 확보해 낼 것”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