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소울이터, 로아 뉴비 위한 육성 가이드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가 19일 나온다. 소울이터는 영혼과 사신의 힘을 다루는 네 번째 암살자 클래스다. 대낫이라는 로망과 낭만 가득한 무기로 인해 출시 전부터 기대하는 유저들이 많았다.
티저 공개 후 아쉬운 모션 탓에 유저 불만이 여기저기서 나왔지만 4일 긴급 라이브 방송에서 금강선 디렉터가 "출시 전까지 모션을 수정하겠다"라고 밝힌 데 이어 14일 개선된 영상이 공개되자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소울이터를 키우기 위해 성장 지원 이벤트인 익스프레스와 점핑권을 쓰지 않고 아껴두는 유저도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익스프레스는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로 개편되며 지원 혜택도 더욱 풍성해졌다. 여러모로 진입이나 복귀에 적절한 타이밍이다.
소울이터 출시와 함께 로스트아크를 찍먹해볼까 고민하는 뉴비를 위해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부터 재련 재료 수급, 카드 세팅, 장비 제작, 추천 내실 등 알짜 정보를 모아봤다.
■ 출발은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활용
1레벨 캐릭터를 미리 만들어두면 닉네임 선점과 함께 외형 변경권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소울이터 업데이트 전 1레벨 캐릭터로는 할 게 없다. 미리 외형 변경권을 사용해 원하는 커스터마이징하는 것도 좋다.
이벤트 점핑권을 적용하고 모코코 챌린지에서 자동 완료된 퀘스트 보상을 받는다. 호감도와 카드, 카드 경험치가 보상인 퀘스트들은 천천히라도 클리어하는 편이 좋다.
인벤토리에 있는 '베른 남부 패스 장비 선택 상자'를 열어 착용하자. 원래 착용하고 있던 장비는 분해하면 된다. 장비를 모두 장착했다면 아이템 레벨 1415일 것이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 이벤트 미션 탭에서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지정하자.
익스프레스 캐릭터의 기본 정비와 기술을 지원하는 스타일 설정은 각인 별로 보편화된 3333 세팅을 제공한다. 장비와 스킬, 보석, 각인 세팅을 자동 지원하기에 신규 유저라면 딱히 건드릴 필요가 없다. 자동 적용 버튼을 눌러 프리셋을 한 번에 적용한다.
이렇게 설정한 세팅은 언제든 이벤트 미션 탭에서 변경 가능하다. 걱정 말고 끌리는 각인으로 세팅하면 된다.
■ 이벤트 섬에서 재련 재료를 수급하자
한동안 자주 방문할 베른 성에 귀환 포인트를 찍어두고 이벤트 섬 '마하라카 파라다이스' 퀘스트를 받는다. 대도시 맵에서 분홍색 느낌표로 표시되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다.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는 짝수 시간마다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에 참여한 뒤 오른쪽 상단 이벤트 상점 탭에서 재련 파편을 먼저 교환하자. 이후 수호석, 파괴석 주머니를 전부 바꾼다.
베른 성에서 혼돈의 사선 선행 퀘스트인 '[가이드] 기사단의 일원이 되어'를 받고 클리어한다. 혼돈의 사선을 돌면 재련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내실 중 하나인 오르페우스의 별을 먹는다면 금상첨화다.
모코콩 아일랜드 또한 좋은 재련 수급처다. 모코콩 아일랜드에 도착해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고, 마녀의 집에서 마녀 바바야바를 처치한다. 보상으로 얻는 모코콩 아일랜드 주화로 카드팩, 재련 상자, 각인서 선택 주머니, 카드 경험치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로웬, 엘가시아, 플레체 모두 재련 재료를 많이 주니 대륙 스토리 진행을 병행한다. 만약 엘가시아 전조 퀘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선행 퀘스트 3종인 '소리를 따라서(속삭이는 작은 섬)',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카단)', '타불라라사(지혜의 섬)' 진행 정도를 확인하자.
■ 떠돌이 상인에게서 카드를 구매하자
카드는 우선 운명의 별 5세트를 장착한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카드 세트인데 추가 피해 3%가 붙어 있어 나쁘지 않다.
목표로 하는 카드 세팅은 딜러라면 '세상을 구하는 빛'과 '알고 보면', 서포터라면 '남겨진 바람의 절벽'과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다. 각각 세구빛과 알고, 남바절과 계획으로 불린다. 알고와 계획 세트는 세구빛과 남바절의 중간 단계 카드라고 보면 된다.
로스트아크에는 1시간 간격으로 떠돌이 상인이 등장해 카드나 호감도 아이템, 모험의 서 재료를 판매한다. 로스트아크 디스코드나 클로아 등 관련 사이트를 활용해 떠돌이 상인 알람을 설정하고 시간대 별로 체크하자.
레온하트 네리아, 바루투, 천둥, 미한은 알고 세트, 시안, 아이히만 박사, 피에르는 계획 세트, 세리아는 남바절 세트에 필요한 희귀 카드들이다. 드물게 등장하는 전설 카드들, 특히 웨이나 바훈투르 같은 경우 세구빛에 필요한 카드니 반드시 알람 설정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각별히 주의해야 할 엔드 콘텐츠
로스트아크는 동일 콘텐츠 다른 난이도에 중복해서 입장할 수 없다. 간단하게 예시를 들어보자. 가령 1415에 노말 발탄을 클리어했다면 그 주에 1445를 찍어도 하드 발탄에 입장할 수 없다.
만약 이번 주에 1445 이상 레벨을 올릴 예정이라면 하드 난이도 도전을 위해 노말 난이도를 클리어하지 않아야 한다. 생각보다 아이템 레벨이 금방 올라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다만 예외적으로 스페셜 난이도인 쿠크세이튼 리허설과 아브렐슈드 데자뷰는 클리어 후에도 동일 콘텐츠 노말이나 하드 난이도에 입장할 수 있다. 보상인 증표로 교환하는 성장 재료가 쏠쏠하고, 쉬운 난이도로 패턴을 미리 익혀본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스페셜 난이도는 먼저 클리어해보길 추천한다.
엔드 콘텐츠 골드 획득 3회 제한도 염두에 둬야 한다. 어비스 레이드, 어비스 던전, 군단장 레이드 등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엔드 콘텐츠라고 한다. 엔드 콘텐츠는 게임 내에서 별도 표시되니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엔드 콘텐츠에는 입장 횟수 제한은 없으나 골드 보상은 캐릭터 당 3회로 제한된다. 성장 과정에서 어비스 레이드 아르고스를 클리어하고 골드 보상을 받았다면 골드 보상 횟수 한 번이 차감되는 식이다.
그 주에 1475 이상으로 성장해 쿠크세이튼을 클리어하더라도, 아르고스에서 보상을 받았기에 쿠크세이튼 보상을 받을 수 없다. 그렇기에 성장 예정이라면 콘텐츠를 클리어하더라도 골드 보상 체크를 해제할 필요가 있다.
■ 최적 장비 제작 및 강화 루트
이 루트는 품앗이나 버스 없이 자력으로 클리어하는 것을 기준으로 삼았다. 공팟 취업 어려움을 낮추기 위해 2주차까지 노말 아브렐슈드에서 무기 계승 완료 후 하드로 넘어가는 것이다.
천천히 성장하겠다면 굳이 무리해서 해당 루트를 따라갈 필요는 없다. 더보기 후 일일 숙제를 병행하며 내실과 함께 레이드 트라이를 즐기면 된다. 남는 시간 트리시온에서 노말 프로켈을 연습해 둔다면 레이드 취업이 한결 편안해질 것이다.
1주차에는 노말 아브렐슈드 1-6을 클리어한다. 짝수 관문 클리어 시 방어구 하나를 계승하고 19강까지 강화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방어구는 총 3회 계승하며, 경매는 1주차와 2주차 총 6번 중 2번 참여가 필요하다.
2주차에는 노말 아브렐슈드 1-6을 돌고 무기 계승 후 19 강화를 완료한다. 무기를 먼저 계승하는 이유는 무기 강화가 높을 수록 파티 취업이 쉬워지기 때문이다.
3주차에는 하드 아브렐슈드 1-6을 돌고 방어구 두 부위를 계승한다. 19강을 찍으면 딱 아이템 레벨 1580 달성이 가능하다. 이후 노말 일리아칸을 돌며 천천히 장비 계승을 준비하면 된다.
■ 추천 내실 목록
평판 보상으로 오르페우스의 별, 거인의 심장,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는 에포나 의뢰를 우선 수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스킬 포인트는 필수 내실이다. 가장 먼저 챙기자.
오르페우스의 별은 [파푸니카] 티카티카 군락지 정화 의식 보상으로 얻는다. 거인의 심장은 [그림자 달 시장] 구해줘요 비법의 재료와 [두키 섬] 두키 왕을 잡아라, [푸른 바람의 섬] 초원의 벌레 3가지 에포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스킬 포인트는 [속삭이는 작은 섬]의 합창단 선생님과 [지혜의 섬] 지혜의 섬 보조 사서로 챙기자.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주는 섬의 마음 20개 작업도 병행하면 좋다. 점핑권을 사용한 유저라면 외로운 섬 오페르와 카마인의 주둔지 섬 마음을 제외한 18개의 섬의 마음을 모으면 된다. 섬의 마음 20개 스피드런은 많은 유저들이 공략을 공유하고 있다.
타워 오브 쉐도우와 타워 오브 페이트에서도 보상으로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다. 타워의 적정 레벨은 점핑 적용된 1415보다 한참 낮기 때문에 클리어가 어렵지 않다. 타워 오브 데스티니의 경우 50층 보상으로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지만, 요구 레벨이 높기 때문에 천천히 도전하길 바란다.
비탄의 섬에서는 일일 퀘스트로 섬 내의 던전 '탄식의 정원'에 입장 가능한 열쇠를 교환할 수 있다. 탄식의 정원 보스가 드랍하는 붉은 실타래는 전설 직업 각인서 및 보석과 재련 재료와 교환 가능하다. 또한 보스 처치 시 오르페우스의 별이 일정 확률로 드랍된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