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전남민주시민토론학교’ 유럽 탐방 출발 외
[KBS 광주]전남교육청이 주관하는 '전남 민주시민 토론학교' 국외 캠프단이 출정식을 열고 9박 11일 일정으로 유럽 3개국 탐방을 시작했습니다.
'모두를 위한 평화와 공존,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하는 이번 탐방에는 80명의 학생과 인솔 교사 등 100여 명이 참가했고, 세계인의 마인드와 민주시민 의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반기 ‘다산청렴교육’ 종료…참여인원 3배 증가
강진군이 전국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다산 청렴교육'의 올 상반기 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이번 다산 청렴교육은 4개 과정에 모두 928명이 참여해 지난해보다 세 배 가까이 늘었고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철학과 강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종합만족도 4.8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암군민장학회, 441명에게 3억 7천만 원 전달
영암군민장학회가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441명에게 3억 7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종합학력 우수학생 등 10개 분야였고, 특히 올해 새롭게 신설된 '영암스타 50인 육성사업 장학금'을 통해 11명에게 3천3백만 원이 지급됐습니다.
‘무안연꽃축제’ 20일 개막…“드론 5백 대 불꽃쇼”
전남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인 무안연꽃축제가 오는 20일부터 나흘 동안 '내 인생의 화양연화, 다시 피어나다'를 주제로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에서 펼쳐집니다.
축제 첫날에는 9개 읍면의 흙을 한데 모아 군민 화합과 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합토식이 열리고, 야간에는 500대의 달빛 드론 쇼와 불꽃 쇼가 모두 세 차례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한여름 더위를 피하기 위한 그늘쉼터 만들기와 신비의 연꽃길 보트 탐사 등 29종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오송 지하차도 구조자 인터뷰 “차오르는 물에 몸이 떠올라…철제 구조물에 매달려 이동” [오
- ‘남색 셔츠’ 구조자 찾았다…70대 청소노동자들도 희생
- “우리 소를 구해주세요”…충남 청양·부여 물에 빠진 소 구출 작전 [제보]
- “일본 오염수 걱정 마세요” 정부 광고, 한 달에 10억 원
- 전국 지하차도 925개…50년 이상 호우 대비는 단 6곳
- [영상] ‘폭우 속 골프’ 홍준표에게 국민 눈높이란?
- [영상] 크림대교 일부 붕괴 통행중단…“새벽 2차례 타격”
- 서울시 ‘여성 우선 주차장’ 14년 만 역사 속으로
- 중국 청년 실업률 또 치솟았다…2분기 경제 성적표 ‘기대 이하’
- 아세안 외교무대에 ‘ICBM 찬물’…ARF 의장성명도 ‘北 우려’ 담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