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과 남부 대부분 지역에 호우경보…수요일까지 장맛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재 충청과 남부 대부분 지역에 호우경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 지역에 산발적으로 시간당 30~40미리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정체전선으로 인해 강한 비구름이 모레 아침까지 충청과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면서 추가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충청과 남부지방의 경우 수요일까지 장맛비가 이어지겠는데요, 목~금요일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주말부터는 강한 비를 뿌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 충청과 남부 대부분 지역에 호우경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 지역에 산발적으로 시간당 30~40미리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곳곳으로 홍수특보나 산사태 위기경보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정체전선으로 인해 강한 비구름이 모레 아침까지 충청과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면서 추가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모레까지 시간당 30~60mm 정도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겠는데요, 이미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침수피해나 산사태 위험지역에서는 철저한 사전점검과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반면 서울 경기와 강원도 지역은 오늘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지만, 내일은 다시 비가 강해질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이번 주는 충청과 남부지방의 경우 수요일까지 장맛비가 이어지겠는데요, 목~금요일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주말부터는 강한 비를 뿌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 오늘부터 모레까지 예상 강수량(17~19일)
○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 100~200mm(많은 곳 300mm 이상, 남해안, 지리산 부근 400mm, 제주도산지 최고 500mm 이상)
○ 경기남부, 강원남부내륙.산지, 울릉도.독도: 30~100mm(많은 곳 120mm 이상)
○ 서울.인천.경기북부, 강원(남부내륙.산지 제외): 10~6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수경 리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졸피뎀 우유로 신생아 숨지게 한 아빠, 실수라고 두둔한 엄마
- 나체 찍어 협박까지…돈 빌려주고 연 4000% 이자 챙긴 일당
- 35년간 살았는데…아내 죽이고 '극단선택 위장'한 60대男
- '나체 소동' 50대女 집안엔…폭행 살해한 친언니 시신 있었다
- 환불 거절 공주 펜션 '논란'…500㎜ 물폭탄 뚫고 어떻게 가요
- 법무부, '1300억 지급' 엘리엇 분쟁 후속조치 내일 발표
- 국회, 서경환 대법관 후보 심사보고서 채택…권영준은 '보류'
- '일부러' 개통 안하는 '70억 고속철역'…운영하면 손실?
- 예천 산사태 현장 찾은 尹 "정부에서 다 복구하겠다, 걱정 말라"
- "주말 골프는 자유"라는 홍준표 "트집 잡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