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대·HEC 파리 … 세계 명문MBA 체험해보세요

김동은 기자(bridge@mk.co.kr) 2023. 7. 17. 16: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MD·IE 등 경영대학원 총출동

◆ 세계지식포럼 ◆

세계지식포럼은 올해도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대학원(MBA) 강의를 준비했다. MBA 과정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는 경영대학의 대표 강의들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올해 세계지식포럼에 참여한 세계적인 MBA들은 급변하고 있는 경영 환경에 초점을 맞춘 강의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등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첨단 기술에 대응해 기업 경영 방법을 어떻게 새롭게 디자인할 것인지에 대한 강연들이 준비돼 있다. 불안한 지정학적 환경, 예측이 어려운 경제 전망 등을 헤치고 나갈 수 있는 미래 전략과 리더십은 무언지에 대해서도 다뤄진다.

미국 최고 경영대학원 중 하나인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은 기술이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아말 셰하타 교수는 가상화폐를 회계적으로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가상화폐가 기업 회계와 재무 시스템에 가져올 위험 요인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들려준다.

프랑스 파리의 공립 경영대학원 HEC 파리는 전 세계적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경영 전략 비밀을 공개한다. 가초차 크레츠 교수가 연사로 나서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럭셔리 기업들의 새로운 브랜딩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대학원인 IE경영대학원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어떤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가와 비즈니스 위기 관리 등에 대해 청중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강의를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중국 최초의 사립 경영대학원인 장강경영대학원에서는 샹빙 총장이 직접 나서 혁신적인 기업들의 경영 전략에 대한 혜안을 제공한다. 매년 '국가경쟁력지수'를 선정해 발표하는 스위스의 명문 경영대학원 IMD는 세계지식포럼에서 한국 기업들의 경쟁력에 대한 특강을 펼친다.

[김동은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