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키르기스스탄 레닌봉 원정대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서울특별시산악연맹의 '2023 한국 키르기스스탄 레닌봉 원정대'를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장세종 원정대장, 김미곤 등반대장이 이끄는 원정대는 오는 22일 출국해 고소 적응 훈련 등을 거쳐 트란살라이 산맥에 위치한 7134m의 레닌봉을 등반할 계획이다.
강준석 블랙야크 부사장은 "이번 원정대 후원으로 히말라얀 오리지널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알피니즘의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출국~8월 18일까지 총 26일 원정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서울특별시산악연맹의 ‘2023 한국 키르기스스탄 레닌봉 원정대’를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장세종 원정대장, 김미곤 등반대장이 이끄는 원정대는 오는 22일 출국해 고소 적응 훈련 등을 거쳐 트란살라이 산맥에 위치한 7134m의 레닌봉을 등반할 계획이다. 원정 기간은 내달 16일까지 총 26일간의 일정이다.
중앙아시아 파미르고원에 위치한 레닌봉은 타지키스탄과 키르기스스탄의 국경에 뻗어 있는 트란살라이 산맥의 최고봉이다. 산허리가 항상 빙하로 덮여 있어 ‘눈과 산의 바다’로도 불린다.
블랙야크는 해외 등반가 후원에도 나서고 있다. 블랙야크 필드테스터로 활동 중인 폴란드 산악인 아담 비엘레키는 지난 4월 안나푸르나 북서벽 신루트 개척 등반 중 크레바스에 빠진 한 인도 등반가의 조난 소식을 듣고 구조에 참여하기도 했다.
강준석 블랙야크 부사장은 “이번 원정대 후원으로 히말라얀 오리지널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알피니즘의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가재난상황인데…싸이 '날씨도 완벽' 부적절 후기 논란
- 오송 지하차도 현장서 '방긋'…노란 옷 입은 저 사람 누구지?
- 현역 女의사 중 싸움 가장 잘한다더니…3년만에 프로복싱 韓 챔피언 등극
- 얼빠진 충북도·청주시·흥덕구…'오송 지하차도의 비극'은 인재
- 춘천 산골 마을 일곱째 막둥이 출산…마을 50번째 주민 된다
- '버킨백' 영감 준 영국 출신 프렌치팝 아이콘 제인 버킨 별세
- “상속세 폐지” 총선서 주요 공약으로 내걸겠다는 英 보수당 정권
- 강도 만나자 여친 버리고 도망간 남친…강도마저 '당황'
- “여자화장실 쓰겠다”는 트랜스젠더…손 들어준 日 대법원 [일본相象]
- 직장내 괴롭힘 신고했다가…10명 중 3명은 '불리한 처우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