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바꾸고 포효한' 춘천타이거즈, 2023 KWBL 휠체어농구리그 개막 1라운드 3연승 질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의 기운이 바꾼 '이름'을 따라간 듯 하다.
춘천타이거즈가 2023년 KWBL 휠체어농구리그 개막 라운드에서 3전 전승을 거두며 리그 선두로 치고 나왔다.
총 6개팀(코웨이블루힐스, 춘천타이거즈, 제주삼다수, 대구광역시청, 무궁화전자, 고양홀트)이 참여하는 KWBL 휠체어농구리그는 춘천을 시작으로 서울과 수원, 제주, 상주, 고양 등 지역별 순회 형식으로 정규리그 45경기를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팀의 기운이 바꾼 '이름'을 따라간 듯 하다. 춘천타이거즈가 2023년 KWBL 휠체어농구리그 개막 라운드에서 3전 전승을 거두며 리그 선두로 치고 나왔다. 엄청난 기세가 아닐 수 없다. 전년도 우승팀인 코웨이 블루힐스와 복병인 제주 삼다수 등 강팀을 연파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올해로 9년차를 맞이하는 2023 KWBL 휠체어농구리그가 지난 14일 낮 12시30분부터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화려한 개막식 행사와 함께 5개월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총 6개팀(코웨이블루힐스, 춘천타이거즈, 제주삼다수, 대구광역시청, 무궁화전자, 고양홀트)이 참여하는 KWBL 휠체어농구리그는 춘천을 시작으로 서울과 수원, 제주, 상주, 고양 등 지역별 순회 형식으로 정규리그 45경기를 치른다.
이어 정규리그 순위 2, 3위간의 플레이오프가 11월 21일부터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3전2선승제로 펼쳐진다. 플레이오프 승자와 정규리그 1위가 11월 28일부터 성남 실내체육관에서 3전2선승제의 챔피언 결정전을 치르는 것으로 시즌이 마무리 된다.
이날 개막식에 앞서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축하공연을 펼친 아이돌그룹 BXB와 버스터즈가 한국휠체어농구연맹 홍보대사로 위축돼 MZ세대들에게 휠체어농구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최욱철 총재는 "휠체어농구 리그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도전과 용기를 북돋아 주며,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앞으로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리그로 발전시켜 국가 위상을 높이겠다"는 리그 운영 포부를 밝혔다.
이어 '춘천타이거즈'의 팀명 런칭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 전까지 '춘천시장애인체육회 휠체어농구단'으로 활동하던 팀명을 '춘천 타이거즈 휠체어농구단'으로 바꾸고 이를 공표하는 행사였다. 춘천타이거즈는 개막식과 팀명 런칭행사 이후 곧바로 오후 2시부터 개막전에 돌입했다. 상대는 전년도 우승팀 코웨이블루힐스. 막강한 상대였다.
그러나 홈 경기의 장점에 새로운 팀 이름을 장착한 덕분인지 춘천타이거즈는 안방에서 무서운 위력을 펼치며 포효했다. 춘천타이거즈는 전반을 32-36으로 뒤졌다. 코웨이블루힐즈는 양동길이 1쿼터에서만 12점을 올리는 등 초반에 좋은 공격력을 과시했다.
그러나 춘천타이거즈의 뒷심이 발휘됐다. 조승현(35득점)과 김상열(21)을 앞세워 3쿼터 역전에 성공한 춘천타이거즈는 4쿼터에 김상열이 9점을 넣으며 코웨이의 추격을 뿌리친 끝에 70대64로 승리했다.
개막전에서 디펜딩챔피언을 꺾은 춘천타이거즈의 기세는 계속 이어졌다. 15일에 열린 2차전에서 '우승후보' 중 한팀인 제주삼다수를 74대60으로 가볍게 꺾은 춘천타이거즈는 16일에는 대구광역시청을 82대72로 제압하며 3전 전승으로 리그 단독 선두가 됐다. 코웨이블루힐스와 제주삼다수가 나란히 2승1패로 춘천타이거즈의 뒤를 쫓았다. 1라운드 후반은 8월 12일과 13일에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열린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혼인신고서 깜짝 공개..“저의 ‘보호자’가 되어 주시겠어요?”
- “성룡·유덕화, 주윤발 장례식장에 참석”..혼수상태설 돌았던 주윤발, 건강한 모습으로 무대
- "부모님 여객선 사업" 송지효, 사비로 임금체불 직원 도운 '통 큰 배포' 이유있었네 [SC이슈]
- ‘이혼→커밍아웃’ 류체루,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 '69억 빚 청산' 이상민, 럭셔리 용산 새집 공개 "비번=이혼한 날짜?" ('미우새')[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