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중국 지닝시 대표단과 의료 분야 교류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는 지난 14일부터15일까지 양일간 중국 산둥성 지닝시 대표단 5명이 수성구를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백동현 수성구 부구청장은 "지닝시 대표단을 직접 만나 뵈니 양 도시의 교류가 활발히 추진될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크다"라며, "기업 및 의료 관련 분야 외에도, 문화·관광, 인적 교류 등을 통해 양 도시 간의 우의를 더욱 증진하고, 향후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업무를 추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닝시는 공자의 고향 취푸(曲阜), 맹자의 고향 쩌우청(鄒城) 등 고도가 많은 역사적 도시이자, 교통이 편리하고 중국 화둥(華東), 화베이(華北), 내륙과 연해(沿海)를 연결하는 통로이다.
수성구와는 2007년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이래 문화예술, 교육, 의료,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추진해 왔다. 코로나19로 대면 교류가 힘들 때도 영상회의, 미술 교류전, 산둥 국제 우호 도시 청년사진전 등으로 교류를 이어 왔다.
이번 지닝시 대표단은 지난 14일 열린 부구청장 주재 간담회에 참석해 양 도시 간 의료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교류 협력 방안 및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방문해 홍보관을 둘러본 후 의료R&D지구에 위치한 ㈜유바이오메드를 방문해 기업설명을 듣고 제품을 소개받았다.
또한 ㈜신라시스템 박창병 대표, ㈜우리소프트(SW개발업, 의료기기 제조업 회사) 김병일 대표가 자리를 함께해 수성구 의료 분야의 강점을 소개하고 상호 협력 가능한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지닝시 대표단 리화광 단장은 “교육, 의료, 금융의 중심지인 수성구와 다방면으로 협력 관계를 희망한다”라며, “특히 기업 및 의료 관련 분야에서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백동현 수성구 부구청장은 “지닝시 대표단을 직접 만나 뵈니 양 도시의 교류가 활발히 추진될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크다”라며, “기업 및 의료 관련 분야 외에도, 문화·관광, 인적 교류 등을 통해 양 도시 간의 우의를 더욱 증진하고, 향후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업무를 추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코 재수술 마친 후…한층 청순한 분위기 [DA★]
- 추자현vs우효광 살벌한 부부싸움…6세 아들도 공개 (동상이몽)
- 18세 고딩엄마, 아동수당으로 도박하는 남편 “소름 돋았다” (고딩엄빠3)
- ‘69억 빛 청산’ 이상민, ‘순백’ 용산 새 집 공개 (미우새)
- 송지효 “부모님 통영서 여객선 사업”…멤버들 “처음 알았다” 충격 (런닝맨)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