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여름방학 맞아 ‘온라인 입시컨설팅’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관악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입시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오는 8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학생부 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을 비롯한 모든 수시전형 전략지원을 위한 1:1 맞춤형 '대입 수시 컨설팅'을 운영한다.
또한 구는 고입과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내신, 생활기록부 관리를 지원하는 온라인 '입시전략 컨설팅'도 함께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입시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오는 8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학생부 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을 비롯한 모든 수시전형 전략지원을 위한 1:1 맞춤형 ‘대입 수시 컨설팅’을 운영한다.
해당 컨설팅은 일반고, 자사고, 특성화고에서 15년 이상 진로진학 컨설팅 경험을 가진 공교육 입시전문가 ‘관악구 진로진학자문 컨설트단’ 25명이 한 가정당 40∼50분 동안 진행한다.
컨설트단은 학생들의 교과 성적, 생활기록부, 모의 성적표 등을 기반으로 △지원할 수 있는 수시 전형, 대학과 학과 △수시 전략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고입과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내신, 생활기록부 관리를 지원하는 온라인 ‘입시전략 컨설팅’도 함께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2025∼2026학년도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고등 1∼2학년 학생과 학부모,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중3 학생과 학부모다.
‘대입 수시 컨설팅’과 ‘입시전략 컨설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생활기록부, 모의 성적표(대입관리 컨설팅 참가 시)를 준비해 관악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7일부터 21일까지다. 총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민정혜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원 “김건희여사 명품점 호객행위? 위험한 엉터리 바보 발표”
- ‘69억 빚 청산’ 이상민, 용산 이사…순백의 새집 첫 공개
- “5년간 한푼도 못 받아”…‘미나♥’ 류필립, 父 노동착취 고백
- 오송 참사 현장서 웃음 보인 공무원 온라인상서 ‘뭇매’
- [단독]“백현동 인허가, 윗선 지시 때문”… 실무진 진술변화에 이재명 수사 탄력
- [속보]‘오송 지하차도 참사’ 관련 경찰 “전담팀 구성, 본격 수사”
- “테니스는 되고, 골프는 안되나”…전국 홍수 와중에 골프 친 홍준표 시장의 반박
- 조영구 “주식투자로 17억5000만원 날렸다…우량주도 안 맞아”
- 호수에 연결된 살색 바위?…1000여명 참여 나체촬영 핀란드서 진행
- ‘자중지란’빠진 민주당…‘친낙’계 설훈 의원, 김은경 혁신위원장 직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