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연말 착공되는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 건립' 본격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88810@hanmail.net)]전남 순천시가 율촌산단에 입주가 확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단 조립장 TF팀과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발사체 단 조립장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한화와 지속 가능한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단추인 단 조립장 건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연관 소부장 기업을 순차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경화 기자(=순천)(988810@hanmail.net)]
전남 순천시가 율촌산단에 입주가 확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단 조립장 TF팀과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발사체 단 조립장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최근 실무회의를 통해 투자 사업계획서를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현장 부지를 점검해 공장 건립에 필요한 용수·전력·가스 등 기반 시설이 완벽히 구축될 수 있도록 상호 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가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축설계와 설비 설계를 동시에 진행해 연내 착공을 목표로 본격 추진키로 했다.
8월 중에는 투자협약과 부지 계약을 마무리하고, 12월에 착공에 들어가 2025년 1월에는 단 조립장을 준공해 고흥 나로우주센터로 선박을 통해 이동시킨 뒤 누리호 발사 준비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한화와 지속 가능한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단추인 단 조립장 건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연관 소부장 기업을 순차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2-2해룡산단(18만평)과 선월농공단지(4만평) 조기 조성을 통해 우주산업 등 최첨단 산업 정밀부품 기업을 유치해 미래 첨단산업단지 전초기지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문경화 기자(=순천)(988810@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해외서 소식 듣고 산이 무너져 민가 덮친 모양이라 생각했는데…"
- 아파트 분양가 '지금이 가장 싸다'? 누가 만든 공식인가
- 이재명, 尹대통령 우크라 방문에 "신중한 접근 필요" 일침
- 보건의료 노동운동의 '정치적 파업'은 계속되어야 한다
- 윤석열 우크라이나 방문, 살상무기 지원으로 이어지나
-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공론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 '오송 지하차도' 희생자 4명 늘어 … 인재(人災)가 낳은 폭우참사
- 이재명 "특별재난지역 선포 서둘러야…재난 수습 협력하겠다"
- 수해 사상자 수십명인데 우크라 간 尹…"재해나면 돌아가는 게 리더"
- 尹대통령 "기상 이변 어쩔 수 없다는 인식 뜯어고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