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2기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보성군은 다음 달 16일까지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위한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상반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1기)' 9회 36시간 운영 결과 33명의 교육생 중 24명이 수료, 9명이 이수하는 등 높은 교육 참석률을 보였으며 현장에서 듣는 귀농 선배의 이야기, 법률·세무 지식 교육 등은 교육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보성군은 다음 달 16일까지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위한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내달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총 9회 36시간으로 귀농·귀촌인들의 기초적인 농업 준비를 돕는다.
교육 대상은 예비 귀농·귀촌인과 보성군 전입 5년 이내 신규 농업인 30명이며,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귀농·귀촌 정책사업 ▲농촌 생활의 이해·지역민과의 갈등관리 ▲농지은행 사업 안내 ▲법률·세무 지식, ▲창업 계획서 작성 등의 농업 관련 정보 ▲사회관계망(SNS) 활용 ▲벼·감자·고추 등 기초기술과 토양관리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실습 ▲선배 귀농인 이야기 등의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규 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이 도시에서 농촌으로의 전환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길잡이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상반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1기)’ 9회 36시간 운영 결과 33명의 교육생 중 24명이 수료, 9명이 이수하는 등 높은 교육 참석률을 보였으며 현장에서 듣는 귀농 선배의 이야기, 법률·세무 지식 교육 등은 교육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었다.
/보성=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