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5개 과기특성화대학, 연구개발특구 우수기술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을 맞아 딥테크·딥사이언스 유망기술 확산을 위해 연구개발특구 내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이 힘을 합쳤다.
이번 우수기술 로드쇼는 대덕특구 50주년을 계기로 강소특구와 광역특구 내 대덕특구(KAIST), 광주특구(GIST), 대구특구(DGIST), 울주특구(UNIST), 포항특구(POSTECH) 등 5개 과기특성화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국가전략기술 등 미래선도 기술을 지역기업·예비창업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을 맞아 딥테크·딥사이언스 유망기술 확산을 위해 연구개발특구 내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이 힘을 합쳤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8일 KAIST 대전 본원 양승택 오디토리움에서 ‘연구개발특구 우수기술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우수기술 로드쇼는 대덕특구 50주년을 계기로 강소특구와 광역특구 내 대덕특구(KAIST), 광주특구(GIST), 대구특구(DGIST), 울주특구(UNIST), 포항특구(POSTECH) 등 5개 과기특성화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국가전략기술 등 미래선도 기술을 지역기업·예비창업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대덕특구 50주년과 연구개발특구 간 협력방안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특구 간 협력사례인 과기특성화대 공동연구 사례 소개와 기술 설명회 및 기술상담을 진행한다. 참여 기업·예비창업자 입장에서 보다 다양한 기관의 미래선도 유망 기술을 접하고 각자의 필요에 맞게 사업에 접목시킬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소개되는 미래 선도기술 분야는 국가전략기술 이차전지 분야 기술 중심으로 ▷이차전지의 상온 및 고온 장 수명화를 가능하게 하는 전해질 첨가제 기술(KAIST-UNIST) ▷전고체 이차전지의 상용화를 앞당길 전고체 전극 결함 분석 기술(KAIST-DGIST) 등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공동연구 사례를 소개한다. 또 우수한 R&D성과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기술을 선별하여 기술설명회 및 기술보유기관-특구기업의 1:1 현장상담을 진행한다.
지난해 강소특구에서는 특구내 공공연구기관의 우수기술과 지역 기술기업·예비창업자들의 기술수요를 매칭하기 위해 미래 선도기술을 꾸준히 발굴해왔고, 그 결과 지난해 총 411건의 공공기술 이전을 성공시켰으며, 108개의 연구소기업(누적 292개사)을 창업시키는 등 지역 산업·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올해는 고난도의 과학기술이 필요한 신성장 분야에 중심에 있는 과기특성화대학과 함께 연구개발특구의 기술과 기업이 각자의 장점과 역량을 연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추진할 계획이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계기로 과기특성화대의 우수한 R&D성과와 강소특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하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특구간 협력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며 “국가전략기술 기반 딥테크 유망기술 확산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부모님, 통영서 여객선 사업”…13년 만에 처음 고백
-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9000만 명 넘었다…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
- “날씨도 완벽했던”…싸이, 여수 ‘흠뻑쇼’ 후기 논란
- '승리와 열애설' 유혜원 "결혼? 때가 된다면 언제든 OK"
- "먹지마!"…갑질 한식뷔페 경찰 오자 "미안", 경찰 가자 다시 '돌변'
- '추성훈 딸' 추사랑, 아사다 마오 만났다…"순식간에 매료"
- 53세 엄정화, 나이 잊은 환상 복근…김혜수도 엄지척
- ‘가짜뉴스’ 였나…건강이상설 불거진 주윤발, 영화 행사 모습 드러내
- “스트레스 풀려고 시작했는데”…대학병원 女교수, 프로복싱 한국챔피언 됐다
- 한효주, 고향 청주 집중호우에 5천만원 기부…“삶의 터전 회복 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