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테크, 우수 인재 지속적 채용 확대 "우수 인재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패키지기판 테스트 전문기업 테스트테크는 업황 침체에도 불구하고 우수 인력 확보·기존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업황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테스트테크는 인력 구조조정 대신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반도체 패키지기판 테스트 전문기업 테스트테크는 업황 침체에도 불구하고 우수 인력 확보·기존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업황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테스트테크는 인력 구조조정 대신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하반기 반도체 업황 턴어라운드를 대비해 사무, 설비 운용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인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테스크테크 전체 임직원은 2021년 334명에서 지난해 406명까지 확대됐다. 기존 인력에 대한 기술 교육·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에 대한 스킬업 교육, 품질마인드 교육, 다양한 사외 교육 등을 실시하며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수한 인적자원의 확보가 회사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만큼 업무 환경 개선, 자기계발 기회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테스트테크 관계자는 "올해 반도체 업황 부진과 회사 수주 상황을 고려할 때 단기적으로는 인력 조정까지 필요한 상황"이라며 "하지만 인위적인 구조조정 대신 위기 시에도 우수 인재를 확보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야 한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강하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반도체 업황 개선 시 선제적 인력 확보·투자가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테스트테크는 반도체 패키징 최종 불량 검사 공정인 BBT(Bare Board Testing) 분야 국내 1위 기업이다. 삼성전기를 비롯해 국내 6대 반도체 패키지기판 제조사에 검사외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 자외선(UV) 레이저 드릴 가공 부문에서도 고성능, 고효율의 홀 가공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