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9000만 명 넘었다…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9000만 명을 넘어섰다.
1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이날 오전 5시 36분께 9000만 명을 돌파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숫자는 앨범 발매 때마다 꾸준히 증가, 2020년 7월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5'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322억 회를 넘어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9000만 명을 넘어섰다.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다.
1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이날 오전 5시 36분께 90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016년 6월 28일 블랙핑크 채널이 개설된 지 약 7년 1개월 만이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숫자는 앨범 발매 때마다 꾸준히 증가, 2020년 7월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5’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넴, 에드 시런, 마시멜로, 저스틴 비버 등 유명 팝스타들을 차례로 추월하며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로 우뚝 섰다. 2022년 10월 서울 콘서트를 연 이후 지난 6월까진 약 700만 구독자를 끌어 모으며 해당 기간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YG는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월드 투어에 멤버 지수의 첫 솔로 활동까지 더해져 신규 팬들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분석했다.
유튜브 구독자 수는 콘텐츠에 대한 단순 호기심이나 일회성 시청이 아닌, 충성도 높은 팬덤의 크기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하다. 현재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322억 회를 넘어섰다. K팝 그룹 최초로 21억 뷰를 향해 가고 있는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억대 뷰 영상은 총 43편이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부모님, 통영서 여객선 사업”…13년 만에 처음 고백
- 비참한 현장 속 웃음지은 충북도청 간부…시민 '공분' [오송지하차도 참사]
- “날씨도 완벽했던”…싸이, 여수 ‘흠뻑쇼’ 후기 논란
- '추성훈 딸' 추사랑, 아사다 마오 만났다…"순식간에 매료"
- "먹지마!"…갑질 한식뷔페 경찰 오자 "미안", 경찰 가자 다시 '돌변'
- ‘가짜뉴스’ 였나…건강이상설 불거진 주윤발, 영화 행사 모습 드러내
- 53세 엄정화, 나이 잊은 환상 복근…김혜수도 엄지척
- 한효주, 고향 청주 집중호우에 5천만원 기부…“삶의 터전 회복 하기를”
- “스트레스 풀려고 시작했는데”…대학병원 女교수, 프로복싱 한국챔피언 됐다
- “블랙박스 끄고 만져주세요” 택시 탄 女손님의 이상한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