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진 서울시의원, 문래역 6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추가예산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영등포 제1선거구 김재진 의원(국민의힘)은 2023 서울시 제1차 추가경정예산에서 '문래역 6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추가예산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주민들의 오랜 바램이었던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하게 되어 기쁘다. 또한 지하철역의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지역의 경제와 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인데, 이러한 긍정적인 흐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문래역 6번출구 에스컬레이터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의회 영등포 제1선거구 김재진 의원(국민의힘)은 2023 서울시 제1차 추가경정예산에서 ‘문래역 6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추가예산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문래역은 아파트단지, 공원, 학교, 공공기관, 시립청소년센터, 대형마트, 문래동창작촌, 밴처타운 등 주요한 교통의 거점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문래역 6번출구는 아파트단지 앞 출구로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데, 승강편의시설이 없어 어르신들과 휠체어, 유모차 이용객들은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는 불편을 겪고 있었다. 또 문래동 창작촌, 벤처타운 방향으로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 승강편의시설에 대한 설치 필요성이 컸었다.
김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민원을 수렴해 2023년 본예산으로 20억원을 확보해 설치가 추진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번 추경으로 부족한 예산 10억원을 추가 확보해 설치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했다.
김 의원은 “주민들의 오랜 바램이었던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하게 되어 기쁘다. 또한 지하철역의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지역의 경제와 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인데, 이러한 긍정적인 흐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문래역 6번출구 에스컬레이터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이 옷 벗고 돌아다닌다”…집에는 친언니 시신
- 산사태로 ‘나는 자연인이다’ 장병근씨 실종…아내는 숨진 채 발견
- “아내 바다에 휩쓸렸다”더니…빠뜨리고 돌 던져 살해한 남편
- “주식 투자로 17억 5천 날렸다”는 연예인
- 오송 지하차도 공무원, 장관 격려에 ‘미소’ 뭇매 [포착]
- “내리세요” 전쟁서 다리 잃은 군인 쫓아낸 항공사
- 1000여명이 알몸으로…핀란드서 ‘대규모 나체 촬영’
- ‘공연음란죄 고발’ 당한 화사, 직접 언급했다
- “목욕은 한 달에 2번 적당”…중국 발표 담화문 ‘눈길’
- “수영하고 오겠다” 호우주의보 내린 옥정호에서 실종된 5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