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싸이·임시완·임영웅, 수해 피해 복구 위해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센 폭우로 전국 각지에서 수해 피해가 벌어지는 가운데, 배우 김혜수를 비롯해 여러 연예인이 기부에 동참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배우 김혜수가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배우 임시완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천만 원을 같은 날 기부했다.
임시완은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피해가 크다는 사실을 접하고, 촬영 중 급히 기부에 동참했다는 게 희망브리지 측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센 폭우로 전국 각지에서 수해 피해가 벌어지는 가운데, 배우 김혜수를 비롯해 여러 연예인이 기부에 동참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배우 김혜수가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김혜수는 2019년 강원 산불 피해 이웃돕기, 2020년 코로나19 바이러스, 2022년 동해안 산불, 2022년 수해 등 크고 작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기부에 나선 바 있다.
배우 임시완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천만 원을 같은 날 기부했다. 임시완은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피해가 크다는 사실을 접하고, 촬영 중 급히 기부에 동참했다는 게 희망브리지 측 설명이다. 임시완은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2022년 호우 피해, 올해 초 튀르키예 지진 피해 때 성금을 기부한 바 있다.
가수 싸이도 같은 단체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싸이는 희망브리지에 "현재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고 싶다.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싸이 역시 2017년 포항 지진, 2019년 강원 산불 등 피해 이웃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 왔다.
가수 임영웅은 소속사와 함께 이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2억 원을 기부했다. 성금은 집중 호우로 피해 본 지역의 복구와 구호 물품 제공, 주거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임영웅은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위로를 드리고 싶다. 일상으로 빠르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소원한다"라고 밝혔다. 임영웅은 2021년부터 생일마다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꾸준한 선행을 펼치고 있다.
이날 낮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집계한 잠정 피해 현황에 따르면 사망자는 40명으로 오전 6시보다 1명 늘었다. 충북 오송 궁평 지하차도 사망자 시신 1구가 추가로 수습돼, 오송 지하차도 사고 사망자는 총 13명이 됐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정국 신곡 '세븐', 스포티파이-오리콘 이틀 연속 정상
-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9천만 명도 넘겼다
- '킹더랜드'도 사과…거듭돼 온 드라마 속 타 문화 희화화
- 우드스탁 페스티벌 2023, 10월로 연기 "라인업 보강"
- 'SM 재계약' 슈퍼주니어…은혁·동해·규현은 개별 활동
- 더기버스 "피프티 피프티 정산서 늦게 전달, 내역 누락은 없어"
- 엠블랙 천둥♥구구단 미미 열애…"평생 함께하고 싶은 사람"
- [현장EN:]안쓰럽고 이상하지만 사랑 가득한 '홍김동전', 벌써 1년
- [현장EN:]오드아이써클, 고생 끝 복귀…가장 오아써다운 음악으로
- "인권 바닥"…'아이돌 팬 대접'의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