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섬진강쌀, 영국시장 진출…13톤 선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경남 하동 쌀이 영국시장으로 진출한다.
하동군은 17일 하동군농협쌀공동사업법인에서 하승철 군수, 김은수 NH농협 하동군지부장, 지역 농협 조합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 섬진강쌀 선적식을 했다.
현재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하동 섬진강쌀은 유럽·미주·중동 등 세계 10개국에 수출이 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경남 하동 쌀이 영국시장으로 진출한다.
하동군은 17일 하동군농협쌀공동사업법인에서 하승철 군수, 김은수 NH농협 하동군지부장, 지역 농협 조합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 섬진강쌀 선적식을 했다. 이날 수출길에 오른 하동 쌀은 13t, 3만 5천달러 어치로, 국내 최대 식품 수출업체인 희창물산㈜이 직접 운영하는 영국 H-마트(H-MART)로 수출돼 영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영국시장 수출은 하승철 군수의 영국·프랑스 시장개척 활동 결과로, 향후 프랑스 시장에서 추가 수출이 유력 시 된다. 영국의 H-MART는 유럽 최대의 아시안 마트로 영국 현지에 16개 매장이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매장 확대를 통한 유럽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하동 섬진강쌀은 다른 지역 쌀보다 우수성이 입증돼 지속적인 수출 활동이 기대된다. 현재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하동 섬진강쌀은 유럽·미주·중동 등 세계 10개국에 수출이 되고 있다. 특히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국내 쌀 생산업체 중에서도 가장 많은 국가에 수출하는 업체 중 하나이다.
하동군 관계자는 "영국 소비자들은 하동 섬진강쌀을 통해 한국의 풍부한 식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요리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섬진강쌀은 영국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로 그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식 결정 존중한다"는 조국, '입시 비리' 사실상 인정?
- '나체 소동' 50대女 집안엔…폭행 살해한 친언니 시신 있었다
- "김건희 쇼핑? 자유 시간인데" vs "강남 명품샵 가는 외교 사절 봤나"
- [단독]양평道-춘천道 같이 묶고…국토부 "연계계획 없다"
- "왜 딴 방향으로 가" 술 취해 택시기사 폭행한 40대男 징역형 집유
- "시럽급여? 구직자 모욕"…10명 중 8명 비자발적 실직
- 해외출장중 '성추행 혐의' 前 JTBC 기자 1명 검찰 송치
- [칼럼]충북 오송과 이태원 참사는 '무정부 재난'
- 중대본 "40명 사망, 9명 실종…농작물 2만7천㏊ 침수"
- 예천 산사태 현장 찾은 尹 "정부에서 다 복구하겠다, 걱정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