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애인 위생용품 구입비 확대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가 장애정도가 심한 재가 장애인에게 지원하는 위생용품 구입비의 규모를 기존 50%에서 100%로 확대했다.
17일 순천시는 장애인과 부양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 규모를 확대했으며, 2분기 지급분부터 변경된 내용을 적용해 매달 5만 원 한도 내에서 분기별 합산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가 장애정도가 심한 재가 장애인에게 지원하는 위생용품 구입비의 규모를 기존 50%에서 100%로 확대했다.
17일 순천시는 장애인과 부양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 규모를 확대했으며, 2분기 지급분부터 변경된 내용을 적용해 매달 5만 원 한도 내에서 분기별 합산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순천시에 거주하는 기저귀 등 위생물품을 상시 사용하는 만 2세(만 25개월) 이상에서 만 64세 이하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장애인활동지원 종합조사 항목 배변·배뇨 4단계인 자 ▲국민연금공단에서 와상 상태임을 확인받은 자 ▲일상생활동작 검사서 항목 배변·배뇨 점수 2점 이하인 자이다. 단 시설수급자나 유사사업 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는 연중 모집하며, 신청은 장애인 본인 명의 통장 사본·복지카드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다만 국민연금공단에서 시행하는 활동지원 종합조사·중증와상장애인 확인조사를 받지 않은 신청인은 일상생활동작 검사결과가 첨부된 진단서를 추가 제출해야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는 전국 최초로 장애유형, 소득과 무관하게 장애인 위생용품 구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안정을 돕겠다”고 밝혔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