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신곡 ‘ISTJ’ 뮤비, 영화 ‘백 투 더 퓨쳐’ 모티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 드림이 신곡 'ISTJ'를 소개했다.
NCT 드림(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은 17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에서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곡을 공개했다.
한편 NCT 드림의 이번 타이틀곡 'ISTJ'는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T 드림(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은 17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에서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곡을 공개했다.
런쥔은 신곡 ‘ISTJ’에 대해 “ISTJ 성격의 반대가 ENFP다. 저희가 ENFP고, 팬들이 ISTJ인 설정이다. 서로 너무 반대인데 왜 끌리고 사랑할까라는 가사가 신선하고 재미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에 마크는 “MBTI라는 소재로 사랑 이야기를 푸는 것이 흥미로웠다. 퍼포먼스도 멋지고 재미있게 나온 것 같다”라고 덧붙여 기대를 더했다.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어볼 수 있었다. 제노는 “저희가 앰뷸런스를 타고 여러 곳을 여행하는 사람들인데 어쩌다가 MBTI 과몰입 세상에 빠져들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자 재민은 “뮤직비디오 자체가 영화 ‘백 투 더 퓨쳐’를 모티브로 해서 그런 감성이 담겨있다. 의상도 마음에 들었다. 병원, 미로 등 다양한 세트가 있었는데 각 세트에 의상이 잘 맞게 나와서 만족한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NCT 드림의 이번 타이틀곡 ‘ISTJ’는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담았다. 이날 오후 6시 발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NCT 드림 “우리도 나이 먹어, ‘ISTJ’로 성장 보여줄 것”
- 태양, 강렬한 비주얼...독보적 아우라 [★스타일]
- 트와이스 미사모 유닛 데뷔곡 日 현지 음원차트 강타
- 여에스더, 폭우 피해 이웃 위해 1억 기부
- 정국 ‘세븐’ 추가 리믹스 버전 공개…신기록 자체 경신 예고
- “인생의 행운”…‘남남’ 전혜진X최수영, 신선한 모녀 이야기[종합]
- 돈 냄새 나는 ‘브로 앤 마블’, 현실판 ‘부루마불’ (종합)
- ‘남남’ 최수영 “전혜진 오랜 팬, 모녀로 만날 줄은…”
- ‘남남’ 박성훈 “성격? 재준이보단 재원이랑 비슷해”
- ‘남남’ 최수영 “출연 이유? 전혜진이 한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