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제로베이스원·세븐틴, 한터 주간차트 정상 [MK★뮤직차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엑소(EXO)와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세븐틴(SEVENTEE)이 한터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한터차트는 17일 오전 10시, 2023년 7월 3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엑소와 제로베이스원, 세븐틴은 한터차트 7월 3주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한터차트의 7월 3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엑소(EXO)와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세븐틴(SEVENTEE)이 한터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한터차트는 17일 오전 10시, 2023년 7월 3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엑소와 제로베이스원, 세븐틴은 한터차트 7월 3주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0일, 2년 만에 컴백한 엑소가 주간 월드차트 1위를 차지하며 굳건한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월드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 발표되는 한터차트의 종합차트다. 엑소의 월드 지수는 1만9191.17점으로, 월드차트의 5개 부문 중 소셜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며 글로벌 영향력을 수치로 증명했다. 엑소에 이어 월드 지수 1만4123.30점으로 세븐틴이 2위, 월드 지수 1만1536.52점으로 (여자)아이들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차트 1위를 차지한 엑소의 ‘EXIST’가 음반 지수 165만689.10점 (판매량 156만2649장)으로 2위, 엔믹스의 ‘A Midsummer NMIXX’s Dream‘이 음반 지수 95만9373.30점 (판매량 97만3431장)으로 3위에 자리했다.
한편, 주간 인증차트에서는 세븐틴이 1위를 차지했다. ’FML‘은 지난 한 주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높은 인증률을 보였다. ’FML‘은 4월에 발매한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주간차트 순위권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인증차트에서는 보이그룹 팬덤의 인증 열기가 뜨겁다. 세븐틴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가 2위, 에이티즈가 3위에 오르며 보이그룹의 글로벌 강세를 보였다.
한터차트의 7월 3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 순위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정국, ‘Seven’으로 美 스포티파이·日 오리콘 정상 휩쓸었다 - MK스포츠
- ‘엘리멘탈’ 400만 관객 돌파...놀라운 역주행 흥행 신드롬 - MK스포츠
- 한소희, 과감한 노출에 치명적 눈빛…반하겠네 [똑똑SNS] - MK스포츠
- “다 가졌잖아”…조정민, 양지은도 반한 미모+몸매 [똑똑SNS] - MK스포츠
- 황의조, 노팅엄 복귀 후 프리시즌 결승골 폭발...EPL 데뷔 정조준 - MK스포츠
- 박지영 KLPGA투어 통산 6승…상금·대상 1위 [여자골프] - MK스포츠
- OK금융그룹 스포츠단, 통합 워크숍서 배구단·럭비팀·이태희 프로 등 만났다 - MK스포츠
- 윤화영 KLPGA 여자프로골프 82경기만에 데뷔승 - MK스포츠
- ‘슈와버 잘했어!’ 기뻐하는 필리스 선수들 [MK포토] - MK스포츠
- 슈와버 ‘다들 집에가자 이제’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