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 “정규 3집 ‘ISTJ’ 선주문량 420만장, 시즈니 덕분” [MK★현장]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7. 17. 14: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선주문량 420만장을 기록한 소감을 전했다.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의 정규 3집 'ISTJ'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또 마크는 "매번 기록을 깨주는 시즈니 덕분에 동기부여가 돼서 항상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이번 활동에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선주문량 420만장을 기록한 소감을 전했다.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의 정규 3집 ‘ISTJ’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마크는 “너무 시즈니에게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선주문량 420만장을 기록한 소감을 전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이어 “‘맛’ 활동부터 이야기했던 게 저희에 집중하고 시즈니에게 집중하고 행복하게 하자고 매 앨범을 준비했다. 그럴 때마다 우리가 중요한 거에 비해 더 많은 걸 주는 시즈니 같다”라고 덧붙였다.

또 마크는 “매번 기록을 깨주는 시즈니 덕분에 동기부여가 돼서 항상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이번 활동에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ISTJ’를 포함해 ‘Broken Melodies’(브로큰 멜로디스), ‘Yogurt Shake’(요거트 셰이크), ‘Skateboard’(스케이트보드), ‘파랑 (Blue Wave)’, ‘Poison (모래성)’(포이즌), ‘SOS’(에스오에스), ‘Pretzel (♡)’(프레첼), ‘제자리 걸음 (Starry Night)’, ‘Like We Just Met’(라이크 위 저스트 멧)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ISTJ’는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담았다.

[잠실동(서울)=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