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교권 회복"…와이랩, 웹툰 <참교육> 오늘부터 연재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권이 무너진 무질서한 교육현장을 '참교육'하며 독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던 와이랩의 대표 인기작이 돌아왔습니다.
웹툰 제작사 와이랩은 웹툰 <참교육> (글 채용택/그림 한가람)이 오늘(17일)부터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복귀한다고 알렸습니다. 참교육>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나화진과 임한림이 신임 감독관과 함께 펼치는 참교육 현장 만나볼 수 있어
교권이 무너진 무질서한 교육현장을 '참교육'하며 독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던 와이랩의 대표 인기작이 돌아왔습니다.
웹툰 제작사 와이랩은 웹툰 <참교육>(글 채용택/그림 한가람)이 오늘(17일)부터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복귀한다고 알렸습니다.
웹툰 <참교육>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6주 만에 월요웹툰 인기순 1위 달성 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독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체벌금지법 도입 이후 교권붕괴의 심각성을 느낀 교육부가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해 교권보호국을 설립, 현장감독관 나화진과 임한림이 문제 학교들에 파견돼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각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다루며, 악을 확실하게 징벌하는 속 시원한 전개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참교육> 에피소드에서는 기존 교권보호국 소속으로 활약한 나화진, 임한림 외 과거 교권보호국과 대립했던 인물이 신임 감독관으로 합류합니다. 기존의 갈등 관계에서 벗어나 앞으로 전개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참교육>은 와이랩의 웹툰 세계관 중 청춘을 의미하는 '블루'를 키워드로 청춘들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주요 작품입니다.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인 웹툰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 등이 함께 연재되고 있습니다.
웹툰 <참교육>의 글을 담당한 채용택 작가는 <부활남>, <하우스키퍼> 스토리와 함께 <호러전파상>, <한림체육관>, <여자를 사귀고 싶다> 등 와이랩 작품들을 프로듀싱 해왔으며, 그림을 담당한 한가람 작가는 <신석기녀>, <참교육>의 그림과 함께 <선의의 경쟁>, <이게 아닌데>의 아트 프로듀싱을 진행했습니다. 두 작가의 작품 제작 경력과 노하우는 <참교육>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국내 인기에 힘입어 <참교육>은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북미, 프랑스, 일본 등 글로벌 7개국에서 연재 중입니다. 지난 2021년에는 '쇼미더머니10' 우승자인 래퍼 조광일이 참여한 작품 OST '퍼펙트(Feat. 브라운티거)'가 발매됐고 올해 3분기에는 미국 소재 출판사인 'Ablaze Publishing'을 통해 단행본이 출간될 예정으로 다양한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이랩 대표 프로듀서인 채용택 작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 만큼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찾아오겠다"고 연재 복귀에 대한 소감을 전했으며, 한가람 그림작가도 "항상 응원해주시고 기다려주신 독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연재 재개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웹툰 <참교육>은 매주 월요일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APP)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동훈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조국, 자녀 학위포기에 ″원점서 시작하겠다는 결정 존중″
- [속보] 전장연 활동가 현행범 체포…집시법 위반 혐의
- 방탄소년단 정국 ‘Seven’, 美 스포티파이·日 오리콘 정상
- “아들 괜찮지?” 안부 묻던 어머니…지하차도에 있었다
- 김은경 ″이낙연, 분열은 혁신 대상″ 설훈 ″민주당 정체성부터 공부하라″
- 오송 참사 현장서 웃은 공무원…온라인서 '비난 폭주'
- 서울 초등학교선 싱크홀 뚫려…교사 목숨 앗아간 '물폭탄'
- ″블랙박스 꺼주세요″…새벽에 여성 승객이 60대 택시기사 성추행
- ″이 초코송이는 먹으면 큰일 납니다″… 무슨 소리?
- 가출 여중생 모텔 가두고 ″각목으로 엉덩이 때렸다″…이유? '버릇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