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찬바람 부는 상가에 대형 임차인 찾아드립니다”

신수지 기자 2023. 7. 17. 13: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
땅집고 특별관서 ‘리징’ 컨설팅
연면적 200평 이상 건물과 매칭

부동산 트렌드쇼의 ‘땅집고’ 특별관에 오면 상업용 건물 리징(leasing)과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땅집고 공간기획센터’는 올해 아파트 단지 내 상가와 상업용 건물 대상으로 빈 공간에 임차인을 매칭해 주는 ‘리징’ 사업을 시작했다. 검증된 업력을 보유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와 F&B(식음료) 브랜드, 레스토랑, 헬스클럽, 키즈카페, 모임공간, 헤어숍 등 대형 임차인을 찾아서 연결해 준다.

비어 있는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포함) 단지 내 상가, 중대형 플라자 상가, 단독형 상업용 건물을 보유한 법인과 공공기관, 단체, 개인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최소 연면적 200평 이상 단일 상가(건물)여야 한다. 트렌드쇼 기간 땅집고 공간기획센터 부스를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부동산 트렌드쇼 땅집고 특별관에 참가하는 강원도 양양의 고급 골프 리조트 설해원(위 사진)은 리조트 내에 들어설 고급 빌라 단지 '설해수림'을 소개한다. 천장형 공기청정팬 '클리닛'(아래 사진)도 땅집고 특별관에서 전시된다. /설해원·위캔지 제공

강원도 양양의 고급 골프 리조트 ‘설해원’은 이번 트렌드쇼에서 고급 빌라 단지 ‘설해수림’을 소개한다. 설해수림은 13만2000㎡(약 4만평) 대지에 단 74실만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택지라면 아파트 3500가구가 들어설 수 있는 면적이지만, 설해수림은 빌라 74실만 짓는다. 전체 부지 중 10만㎡가량은 소나무 숲으로 보존해 방문객이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다. 온천 직수가 공급돼 전 객실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금융·세무 알고리즘 스타트업인 ‘아티웰스’는 부동산 세금·연금·절세 솔루션인 셀리몬을 통해 아파트 단독·공동 명의 시 종합부동산세 시뮬레이션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셀리몬은 세금 산출 최적화 알고리즘을 활용해 납부할 세금은 물론 절세 방안까지 알려준다. 난이도가 높아 종전에는 찾기 힘들었던 재개발·재건축 입주권이나 신축주택 양도세 계산을 해볼 수 있다. 부스에 방문해 셀리몬 회원에 가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천장형 공기청정팬을 개발한 ‘클리닛’도 만나볼 수 있다. 클리닛 공기청정팬은 실링팬의 장점과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결합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는 동시에 H13등급의 HEPA필터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실내의 포름알데히드, 라돈, VOC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빠르게 해소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부스를 방문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제품 할인과 함께 교체용 필터 무상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땅집고 특별관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realty.chosu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