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찬바람 부는 상가에 대형 임차인 찾아드립니다”
땅집고 특별관서 ‘리징’ 컨설팅
연면적 200평 이상 건물과 매칭
부동산 트렌드쇼의 ‘땅집고’ 특별관에 오면 상업용 건물 리징(leasing)과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땅집고 공간기획센터’는 올해 아파트 단지 내 상가와 상업용 건물 대상으로 빈 공간에 임차인을 매칭해 주는 ‘리징’ 사업을 시작했다. 검증된 업력을 보유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와 F&B(식음료) 브랜드, 레스토랑, 헬스클럽, 키즈카페, 모임공간, 헤어숍 등 대형 임차인을 찾아서 연결해 준다.
비어 있는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포함) 단지 내 상가, 중대형 플라자 상가, 단독형 상업용 건물을 보유한 법인과 공공기관, 단체, 개인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최소 연면적 200평 이상 단일 상가(건물)여야 한다. 트렌드쇼 기간 땅집고 공간기획센터 부스를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 양양의 고급 골프 리조트 ‘설해원’은 이번 트렌드쇼에서 고급 빌라 단지 ‘설해수림’을 소개한다. 설해수림은 13만2000㎡(약 4만평) 대지에 단 74실만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택지라면 아파트 3500가구가 들어설 수 있는 면적이지만, 설해수림은 빌라 74실만 짓는다. 전체 부지 중 10만㎡가량은 소나무 숲으로 보존해 방문객이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다. 온천 직수가 공급돼 전 객실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금융·세무 알고리즘 스타트업인 ‘아티웰스’는 부동산 세금·연금·절세 솔루션인 셀리몬을 통해 아파트 단독·공동 명의 시 종합부동산세 시뮬레이션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셀리몬은 세금 산출 최적화 알고리즘을 활용해 납부할 세금은 물론 절세 방안까지 알려준다. 난이도가 높아 종전에는 찾기 힘들었던 재개발·재건축 입주권이나 신축주택 양도세 계산을 해볼 수 있다. 부스에 방문해 셀리몬 회원에 가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천장형 공기청정팬을 개발한 ‘클리닛’도 만나볼 수 있다. 클리닛 공기청정팬은 실링팬의 장점과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결합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는 동시에 H13등급의 HEPA필터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실내의 포름알데히드, 라돈, VOC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빠르게 해소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부스를 방문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제품 할인과 함께 교체용 필터 무상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땅집고 특별관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realty.chosu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李선고에 “정적 죽이기 올인한 대통령, 여기에 동조한 정치판결”
- 틱톡, 방탄소년단 진 신곡 ‘Happy’ 발매 기념 #HappyProject 진행
- 코인투기 뺨치는 광풍 몰아친 인천 米豆취인소
- 걸리버의 옷장?… 뉴욕 한복판에 뜬 초대형 루이비통 트렁크, 알고 보니
- 4살 아이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
- 비타민 사과의 9배, 매일 골드키위 먹고 몸에 생긴 변화
- 反明 전병헌 “이재명 끝나고 3총3김 경쟁력 달라져”
- [단독] 이기흥의 대한체육회, 올림픽 메달권 36명에 살모사 든 뱀탕을 보양식으로 줬다
- [부음]박순철 울산시의회 사무처장 부친상
- 한동훈 “이재명, 피고인이 판사 겁박…최악 양형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