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6거래일 만에 하락‥포스코 홀딩스 6% 이상 강세
[정오뉴스]
코스피 지수가 다음 주 예정된 미국 FOMC 정례회의와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짙어지면서 오늘은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팔자에 나서면서 오후장도 오전장과 같이 조정받으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소폭 오르고 있습니다.
이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 보다 9.96포인트 하락한 2,618.34포인트로, 코스닥은 2.98포인트 상승한 899.26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소식과 국제금리가 다시 반등했다는 소식에 혼조세를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살펴보면 내리고 있는 종목들이 우세한 가운데 NC소프트가 2분기 실적부진 전망에 6거래일 만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또 삼성 SDI가 외국인 팔자에 5거래일 만에 조정받고 있습니다.
반면 포스코 홀딩스는 리튬 등의 생산능력 확대 기대감에 힘입어 6%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시각 현재 중국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증시는 바다의 날로 인한 휴장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04484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사망 40명·실종 9명‥이재민 1만 명 넘어
- 사망 13명·배수 90%‥이 시각 오송 지하차도
- 민주, '대통령 뛰어가도 집중호우 상황 못 바꿔' 언급에 "책임 물을 것"
- '대통령실 책임 묻겠다'는 민주당 공세에 윤재옥 "국민은 이해하실 것"
- 인천 아파트 복도서 흉기 난동‥30대 여성 숨지고 어머니 다쳐
- "물 차는데? 사장님 차 빼!" 절체절명 순간 필사의 역주행
- 집에서 친언니 때려 숨지게 한 50대 여성 구속영장
- 지하차도, 전날부터 '전조'‥제보영상 확인해보니
- [와글와글] "비가 도대체 얼마나 온 거야"‥아슬아슬했던 순간들
- 학교폭력 피해 고교생 3명 중 1명은 "거의 매일 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