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떠날거야" 페리시치 '불편한 동거', 풀백 아닌 SON 포지션 경쟁자 깜짝 재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호주에서 완전체로 본격적인 담금질을 하고 있다.
그는 31명의 대규모 프리시즌 투어 스쿼드를 꾸렸다.
하지만 페리시치가 프리시즌 투어를 함께하는 것은 토트넘 잔류에 뜻이 있다는 의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호주에서 완전체로 본격적인 담금질을 하고 있다.
그는 31명의 대규모 프리시즌 투어 스쿼드를 꾸렸다. 새로운 팀을 물색하고 있는 위고 요리스와 로드리고 벤탄쿠르, 라이언 세세뇽 등 부상 선수만 일부 제외됐을 뿐이다.
이적설이 제기되고 있는 해리 케인을 비롯해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이반 페리시치가 모두 포함됐다. 임대에서 돌아온 탕기 은돔벨레, 지오바니 로셀소, 세리히오 레길론 등도 지난 여름과 달리 투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의 '풋볼런던'은 16일(현지시각) 프리시즌을 통해 토트넘에 남을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는 7인을 공개했다. 7인에는 은돔벨레, 로셀소, 레길론, 페리시치, 호이비에르, 조 로든, 제드 스펜스가 꼽혔다.
페리시치가 가장 의외의 인물이다. 특히 토트넘에 잔류할 경우 손흥민의 포지션 경쟁자가 될 것으로 전망돼 눈길을 끌고 있다.
'풋볼런던'은 '2년 계약의 마지막 해에 접어들었다. 34세의 페레시치는 콘테 시대가 막을 내린 후 클럽에 남을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여겨졌다. 그는 여전히 고국인 크로아티아의 하이두크 스플리트와 연결돼 있으며, 많은 세리에A 클럽도 그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며 현 상황을 분석했다.
하지만 페리시치가 프리시즌 투어를 함께하는 것은 토트넘 잔류에 뜻이 있다는 의미다. 토트넘의 지휘봉을 갓 잡은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선수들의 파악에 시간피 필요하다.
'풋볼런던'은 '페리시치는 뉴캐슬전 대패(1대6)에서 봤듯이 포백의 풀백에선 뛸 순 없다. 토트넘에 남을 경우 윙어 역할만 가능하다'며 '왼쪽에서 그는 손흥민과 신입인 마노르 솔로몬과 경쟁하고 있으며, 오른쪽에서는 데얀 쿨루셉크키와 브리안 힐, 잠재적으로는 페드로 포로와 히샬리송과도 경쟁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리고 '페리시치는 고액 연봉자로 다른 많은 옵션이 있다고 판단되면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은 여전히 가장 높다. 하지만 페리시치는 기회가 있다. 나이가 상수가 아니라는 것과 잉글랜드에서의 시간이 낭비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면 토트넘에 잔류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4-3-3 혹은 4-2-3-1 시스템을 선호한다. 중앙 미드필드에는 3명이 포진할 수 있어 음돔벨레로와 로셀소에게는 숨통이 트였다. 둘은 수비보다는 공격 본능이 더 뛰어나다. 반면 수비형인 호이비에르는 이번 프리시즌을 통해 이적여부가 결정된다.
레길론, 스펜스, 로든도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자신의 가치를 설득시켜야 토트넘에서 재기가 가능하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혼인신고서 깜짝 공개..“저의 ‘보호자’가 되어 주시겠어요?”
- “성룡·유덕화, 주윤발 장례식장에 참석”..혼수상태설 돌았던 주윤발, 건강한 모습으로 무대
- "부모님 여객선 사업" 송지효, 사비로 임금체불 직원 도운 '통 큰 배포' 이유있었네 [SC이슈]
- ‘이혼→커밍아웃’ 류체루,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 '69억 빚 청산' 이상민, 럭셔리 용산 새집 공개 "비번=이혼한 날짜?" ('미우새')[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