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알지-길벗, '디지털 앱북' 사업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맥스알지(대표 최성기)가 출판사 길벗(대표 이종원)과 디지털 앱북 전환 사업을 위해 손잡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업은 서책형 도서의 디지털 앱북 전환, 슈퍼앱 기반 디지털 앱북 유통 사업 협력, 자체 앱 제작 가능한 강의 스튜디오 제공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티맥스알지(대표 최성기)가 출판사 길벗(대표 이종원)과 디지털 앱북 전환 사업을 위해 손잡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업은 서책형 도서의 디지털 앱북 전환, 슈퍼앱 기반 디지털 앱북 유통 사업 협력, 자체 앱 제작 가능한 강의 스튜디오 제공을 추진한다.
디지털 앱북은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술을 통합한 슈퍼앱 기반 플랫폼이다. 티맥스알지가 개발했다. 추가 인프라 없이 디지털 앱북을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와 앱북 플레이어를 제공한다.
디지털 앱북은 길벗 도서에 담긴 전문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독서, 학습 경험을 위해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를 갖췄다. 앱북 내 강의 콘텐츠를 재생하고 문제 풀이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코딩 실습이나 독자 간의 소통까지 가능하다.
최성기 티맥스알지 대표는 "티맥스알지가 가진 슈퍼앱 기술과 길벗이 갖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콘텐츠가 만나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가장 완벽한 도구가 될 디지털 앱북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전했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케스트로, 신임 CFO에 티맥스그룹 출신 박수환 선임
- 티맥스알지, 슈퍼앱으로 'AI 디지털 참고서' 만든다
- 티맥스티베로, 오픈소스 플랫폼 GS인증 1등급 획득
- 티맥스오에스, '공개SW 개발자 대회' 후원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