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미국대표성장주펀드’ 1년 수익률 26.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의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가 북미주식형 펀드 중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7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북미주식형 펀드 43개 중 1년 수익률(14일 기준) 26.23%로 1위를 기록했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는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미국을 대표하는 우량성장 기업에 70%이상 투자한다.
김강일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부장은 "하반기에도 펀드 내 편입비중이 큰 미국 대형기술주들이 선전하면서 좋은 수익률이 유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의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가 북미주식형 펀드 중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7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북미주식형 펀드 43개 중 1년 수익률(14일 기준) 26.23%로 1위를 기록했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는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미국을 대표하는 우량성장 기업에 70%이상 투자한다. 이들 기업은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이익을 지속 창출하고 있고,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장 상황에 따라 중소형주와 경기 방어주 투자도 병행한다.
대표적으로 인공지능(AI) 관련 테마와 글로벌 리오프닝 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한 것이 수익률 상승의 주요 요인이 됐다. 지난 1년간 AI 분야를 대표하는 엔비디아는 180%이상 상승했고, 세계 최대규모의 온라인 여행사 부킹홀딩스는 리오프닝 수혜로 60%이상 상승했다.
이 밖에도 헬스케어, 방산, 농업섹터 등 생산성 향상을 주도하는 기업에 분산투자해 변동성을 관리하고 있다. 헬스케어 섹터 내 일라이 릴리는 비만치료제 및 알츠하이머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35%이상 올랐다.
펀드 구성종목(6월말 기준)을 살펴보면 ▷애플(7.9%) ▷마이크로소프트(7.7%) ▷엔디비아(6.7%) ▷알파벳(5.8%) ▷테슬라(5.3%) ▷일라이릴리(3.7%) 등이며, 섹터별 비중은 IT가 45.2%로 가장 많고 경기소비재(19.4%), 커뮤니케이션서비스(11.1%) 순이다.
김강일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부장은 “하반기에도 펀드 내 편입비중이 큰 미국 대형기술주들이 선전하면서 좋은 수익률이 유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경원 기자
gi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부모님, 통영서 여객선 사업”…13년 만에 처음 고백
- 한효주, 고향 청주 집중호우에 5천만원 기부…“삶의 터전 회복 하기를”
- 53세 엄정화, 나이 잊은 환상 복근…김혜수도 엄지척
- “블랙박스 끄고 만져주세요” 택시 탄 女손님의 이상한 요구
- 비참한 현장 속 웃음지은 충북도청 간부…시민 '공분' [오송지하차도 참사]
- 방탄소년단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피지컬 앨범으로 나온다
- '추성훈 딸' 추사랑, 아사다 마오 만났다…"순식간에 매료"
- 손석구 '가짜 연기' 비판 남명렬, 결국 댓글창 닫았다…"논쟁만 난무"
- ‘가짜뉴스’ 였나…건강이상설 불거진 주윤발, 영화 행사 모습 드러내
- [영상] 무려 11m!…초대형 산갈치 이렇게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