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수술실 CCTV설치 앞두고 영상 반출 솔루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는 폐쇄회로(CC)TV 영상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캡스 영상반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SK쉴더스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CCTV 영상 녹화 및 조회, 반출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력과 통계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는 폐쇄회로(CC)TV 영상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캡스 영상반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SK쉴더스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CCTV 영상 녹화 및 조회, 반출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력과 통계를 제공한다. 특히, 오는 9월 25일부터 시행되는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를 앞두고, 환자 및 의료진의 개인 민감정보 보호를 위한 대응 및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CCTV 영상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우수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SK쉴더스 관계자는 “관리자 인증 체계를 높여, 시스템 접속은 지정된 관리자 계정으로만 가능하다”며 “양자난수생성(QRNG) 기술(양자 역학의 특성을 이용하여 예측하기 어려운 무작위 숫자를 만들어 내는 기술)이 적용된 지문인식기로 2단계 보안인증을 거쳐야만 영상 반출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접근할 수 있는 메뉴를 세분화해 영상 관리의 수준을 높였다는 게 쉴더스 측 설명이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이 솔루션의 주요 특징이다. SK쉴더스 관계자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람의 움직임을 자동 감지·추적하는 자동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하며, 영상 내 마스킹 선택 영역을 추가로 설정하거나 제외할 수 있다”며 “텍스트와 이미지 워터마크를 적용해 유출 및 위·변조를 사전에 방지하고 유포자 추적 워터마크 기능도 탑재해 문제 발생 시 유출 경로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제한된 기간과 횟수 내에서 반출자 암호를 입력해야만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를 마련하고, 수술실 현황 및 녹화 장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SK쉴더스 고봉수 CXE그룹장은 “딥페이크 기술 악용 등 영상 위·변조 사례가 늘어나며, 영상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문인식기 등 철저한 보안인증 기능을 탑재한 캡스 영상반출솔루션은 9월 의료법 개정안 시행을 앞둔 의료 기관 관계자들에게도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될 것”이라 전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무리 봐도 초저평가…지금 주가 말도 안 된다"는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결혼하는 딸에게 1.5억 물려주려던 부모 "내년으로 미뤄요"
- 'K레깅스' 인기 심상치 않네…최근 싱가포르서 벌어진 일
- 돈 내면 '카톡 프로필' 누가 봤는지 알려준다?
- "올 때마다 집값이 올라요…집만 보다가 아직도 못 산 사람도"
- 'K레깅스' 인기 심상치 않네…최근 싱가포르서 벌어진 일
- 폭우 피해 속출하는데…싸이 "날씨 완벽" 흠뻑쇼 후기 '논란'
- 210만 구독자 승우아빠, 카카오엔터 자회사 3Y코퍼레이션 계약
- 우승 상금 20억 맥킬로이, 부상으로 받은 車는?
- 조국, '文·이낙연과 반명' 보도에 "소설 쓰는 분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