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 최종 PICK 기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스타인테크 시즌을 통해 젊은 바이오 기업들의 기술을 공식적으로 검토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창업 초기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준비가 탄탄한 팀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와 시너지가 있을 파트너를 찾게 돼 기대가 큽니다."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 멘토단장을 맡은 김용주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의 소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창균 기자] "지난해에 이어 스타인테크 시즌을 통해 젊은 바이오 기업들의 기술을 공식적으로 검토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창업 초기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준비가 탄탄한 팀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와 시너지가 있을 파트너를 찾게 돼 기대가 큽니다."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 멘토단장을 맡은 김용주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의 소회다.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는 이달 14일 성황리에 끝났다.
법무법인 디라이트(대표변호사 이병주, 조원희)와 더컴퍼니즈(대표 문경미)가 공동 주최하는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2'의 파이널 라운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심사위원들의 픽(PICK)이 발표되는 파이널 라운드 행사는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2023'의 마지막날 부대 세션으로 진행돼 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번 시즌의 탑(TOP) 5 기업은 ▲라이보텍(공동대표 김윤기·우재성) ▲아테온바이오(대표 최소희)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진희) ▲카나프테라퓨틱스(대표 이병철) ▲포투가바이오(대표 윤성준) 등 총 5개사다. 이들은 멘토들의 지지와 후원 속에 발표를 이어갔다. 이날 현장에는 ▲김용주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배진건 우정바이오 기술심의자문단장 ▲손미진 수젠텍 대표 ▲윤태영 오스코텍 대표 ▲김규완 알테오젠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날 아테온바이오와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가 각각 3곳의 PICK을 받았고, 라이보텍이 2곳의 선택을, 카나프테라퓨틱스와 포투가바이오가 각각 1곳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 시즌의 심사를 맡은 각 투자사들은 20억원씩의 투자의향서를 낸 바 있어, 추후 PICK 기업들에 대한 투자 검토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바이오협회는 PICK 기업에 1년간 협회 명예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문경미 더컴퍼니즈 대표는 "이번 시즌 TOP5팀들은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기술력과 전략을 바탕으로 창업한 팀들이었다"며 "이들의 성장에 멘토들의 힘이 보태어지는 과정이 신약 개발의 ‘오픈 이노베이션’의 실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창균 기자(yangc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