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부터 학습까지…교원투어 X 교원 ‘교원스쿨’ 론칭

이가영 여행플러스 기자(lee.gayeong@mktour.kr) 2023. 7. 17. 10: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원투어와 교원이 손잡고 여행에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필리핀 마닐라 / 사진=언스플래쉬
교원투어와 교원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교육 여행 패키지 ‘교원스쿨’을 론칭했다. 교원스쿨은 패키지 상품에 해외 영어 캠프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접목한 상품이다. 해외에서 현지 교육 커리큘럼에 맞춰 학습하며 여유 시간에는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해외 영어 캠프는 오는 19일 출발하는 ‘교원·한국외국어대학교 필리핀 영어 캠프 4주’와 23일 출발하는 ‘미국 시카고 영어 캠프 3주’가 있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필리핀 영어 캠프는 교원과 한국외대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캠프에선 국제학교 과목을 기준으로 한 영어·수학·과학 그룹 수업은 물론 소규모 및 단체 회화 수업, 명사 특강, 체육활동도 진행한다.

이때, 한국인 교사가 출발부터 귀국 시까지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안전 및 학습 관리를 담당한다. 여기에 학습 보조교사로 선발된 한국외대 재학생들이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다.

해외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오는 25일 떠나는 ‘도쿄 명문대 탐방 5일’이 대표적이다. 초등학교 5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도쿄 명문대 탐방은 캠퍼스 투어, 재학생과의 토크 콘서트, 명사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담았다. 일본 문화를 탐방하고, 다양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일정도 포함했다.

교원투어가 교원과 손잡고 교육 여행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 사진=교원투어
국내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는 19일 시작하는 ‘챗GPT를 활용한 영화 만들기 캠프 3일’과 방학 기간 상시 진행되는 ‘한국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조선 궁궐 및 국립중앙박물관 종일 투어’ ‘한국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및 백범김구기념관 종일 투어’ 등이 그 예다.

양사는 이번 교원스쿨 론칭을 시작으로 겨울방학 시즌에는 영미권 국가 영어 캠프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여기에 명사와 떠나는 교육 여행 등 연계 상품을 지속해서 내놓을 계획이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교원과 협업을 통해 자녀의 견문을 넓히고 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원스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 수요 다변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