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맨발이면 청춘이다. 함께 맨발걷기 하실래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7일 오후 6시에 구청 2층 대강당과 월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사전 신청한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맨발걷기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절기를 고려해 직장인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월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맨발걷기 실습을 먼저 진행한 후 달서구청에서 이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7일 오후 6시에 구청 2층 대강당과 월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사전 신청한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맨발걷기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맨발걷기 교육은 지역주민의 생활 속 건강 습관 형성과 인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한민국맨발학교와 연계해 추진하는 건강걷기 프로젝트의 하나다.
하절기를 고려해 직장인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월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맨발걷기 실습을 먼저 진행한 후 달서구청에서 이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론 교육은 심뇌혈관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시작으로 권택환 교장(대한민국맨발학교)의 '맨발걷기로 몸과 마음 자립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참가비 대신 받은 생활용품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1기 맨발걷기 교육 이후 대한민국맨발학교에서는 참여자 단톡방을 개설해 매일 실천하도록 동기부여 및 상담, 모니터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맨발걷기는 접지 효과 등을 통해 심혈관계 기능 개선, 위장장애 해소, 불면증 해소 및 면역력 증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동호인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월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맨발걷기 참여 학교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올바른 걷기를 통해 구민의 건강증진을 응원하며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서구는 맨발걷기 확산을 위해 2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8월 29일 2기 맨발걷기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 문의는 대구 달서구 행복나눔과로 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
- [지스타 2024] 4일간의 대장정 마무리…장르·플랫폼 경계 허문 韓 게임
- '미워도 다시 한번'…개미들 급락장서 삼성전자 2조 담았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이달 분양
- CJ올리브영,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교육프로그램 대상' 수상
- 롯데월드타워·몰, 크리스마스 맞아 '샤롯데 빌리지'로 변신
-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시밀러 유럽 추가 출시 가능해져
- [내일 날씨]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아침 최저 -5도
- "삼성전자 이사회, 연내 10조원 자사주 소각..밸류업 결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