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구성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3'을 개최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CTO는 "우아한형제들은 우아톤을 포함해 직군에 상관없이 다양한 구성원이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채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사내 인재가 마음껏 이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구성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3’을 개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사내 해커톤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아톤 2023은 올해로 4회차를 맞았다. 아이디어 경연 차원에서 머무른 이전 사내 해커톤과 달리 선정된 프로젝트를 실제 배민 서비스에 적용했다. 이번 우아톤은 ‘배민 서비스에 접목하는 생성 AI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진행됐다.
109명의 직원이 23개팀을 구성해 참여했다. 첫날 각 팀은 사전 신청 시 제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실제 구현 가능한 프로토타입의 서비스를 만들고 다음날인 14일에는 각 팀별로 완성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우아톤에서는 프로젝트 결과물들에 대한 심사 및 검토를 거쳐 실제 배민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인 만큼, 서비스 개발 조건으로 ▷고객경험 혁신 ▷운영 효율화 ▷생산성 개선 (3가지 중 1개 이상 해당)을 제시했다.
배민 리뷰 요약 키워드 및 통계 제공, 기분에 따른 메뉴 추천, 주문 내역 활용한 레시피 추천, 주문 데이터 기반 배달 MBTI 생성 등 참신하고 기발한 여러 아이디어가 나왔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CTO는 “우아한형제들은 우아톤을 포함해 직군에 상관없이 다양한 구성원이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채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사내 인재가 마음껏 이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참한 현장 속 웃음지은 충북도청 간부…시민 '공분' [오송지하차도 참사]
- 손석구 '가짜 연기' 비판 남명렬, 결국 댓글창 닫았다…"논쟁만 난무"
- 송지효 “부모님, 통영서 여객선 사업”…13년 만에 처음 고백
- [영상] 무려 11m!…초대형 산갈치 이렇게 생겼다
- “블랙박스 끄고 만져주세요” 택시 탄 女손님의 이상한 요구
- “유명 연예인들 다들 애플 타령만 하는데” 손흥민도? ‘손목의 그것’ 알고보니
- ‘가짜뉴스’ 였나…건강이상설 불거진 주윤발, 영화 행사 모습 드러내
- [영상]‘미션7’ 톰크루즈, BMW 버리고 ‘伊 마티즈’ 추격전?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방탄소년단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피지컬 앨범으로 나온다
- "아파서 일 안하겠다" 실업급여 신청한 남성의 최후[이현정의 현실 시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