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말고 맘껏 드세요"…6500마리 착한 기부 '눈에 띄네'

정보윤 기자 2023. 7. 17. 09: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BQ, 올 상반기 동안 치킨 6500마리 '착한 기부'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올해 상반기 동안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지역군 부대·복지시설·기관·봉사회에 치킨 6천500마리를 기부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착한기부'는 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2주간 BBQ 매장을 운영하기 위한 제품 조리 실습 교육을 받으면서 직접 만든 치킨을 이천을 포함한 경기도 내 군부대, 요양원, 장애인 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활동입니다.

이렇게 교육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착한기부'는 2000년부터 시작돼 현재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았습니다.

BBQ는 올해 1월부터 상반기 동안 경기도 지역의 군부대, 대한적십자, 요양원, 장애인 복지센터, 쉼터,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청소년자립지원관 등 92곳에 총 178회에 걸쳐 6천5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습니다.

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1억3천만원을 상회합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맹점주들과 진정성 있는 기부와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