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 단독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를 17일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는 인공지능(AI)·반도체·전기차·바이오 등 미래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7개 핵심 산업을 선정하고 관련 글로벌주식에 투자한다.
특히 이 펀드는 고객이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가 후순위로 투자하는 손익차등형 펀드다.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 모집 청약은 다음달 7일까지이며 설정일은 다음달 8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윤호 기자]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를 17일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는 인공지능(AI)·반도체·전기차·바이오 등 미래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7개 핵심 산업을 선정하고 관련 글로벌주식에 투자한다. 펀드 구조는 공모형 사모펀드(사모재간접 펀드)로, 각각의 테마로 운용 중인 7개의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구조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만기 전 수익률이 20%에 도달하면 조기상환한다.
특히 이 펀드는 고객이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가 후순위로 투자하는 손익차등형 펀드다. 이에 따라 펀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15%까지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먼저 떠안고, 이익 발생했을 때에는 10%까지 고객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한다.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 모집 청약은 다음달 7일까지이며 설정일은 다음달 8일이다. 온라인 클래스도 가입 가능하다. 관련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kno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참한 현장 속 웃음지은 충북도청 간부…시민 '공분' [오송지하차도 참사]
- 손석구 '가짜 연기' 비판 남명렬, 결국 댓글창 닫았다…"논쟁만 난무"
- 송지효 “부모님, 통영서 여객선 사업”…13년 만에 처음 고백
- [영상] 무려 11m!…초대형 산갈치 이렇게 생겼다
- “블랙박스 끄고 만져주세요” 택시 탄 女손님의 이상한 요구
- “유명 연예인들 다들 애플 타령만 하는데” 손흥민도? ‘손목의 그것’ 알고보니
- ‘가짜뉴스’ 였나…건강이상설 불거진 주윤발, 영화 행사 모습 드러내
- [영상]‘미션7’ 톰크루즈, BMW 버리고 ‘伊 마티즈’ 추격전?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방탄소년단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피지컬 앨범으로 나온다
- "아파서 일 안하겠다" 실업급여 신청한 남성의 최후[이현정의 현실 시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