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홀딩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54.3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49.3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0.2%, 61.2%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48.4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54.3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49.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그동안 외국인은 107.0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0.2%, 61.2%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48.4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쉬어가는 철강, 출발하는 신사업 - 메리츠증권, BUY
07월 13일 메리츠증권의 장재혁 애널리스트는 POSCO홀딩스에 대해 "2Q23 매출액 20.1조원(QoQ +8.0%), 영업이익 1.25조원(QoQ +77.7%) 전망. 톤당 1.9만원의 롤마진 하락(QoQ -4.0%)에도 불구, 생산 정상화와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Q 회복, 1Q23 흑자 전환에 이어 2Q23 실적 개선. Value Day를 통해 리튬 생산능력 확대 계획을 구체적으로 공유(염수 10만톤, 광석 22.3만톤, 비전통 7만톤, 리사이클 3만톤)하였으며, 리튬 사업가치를 결정하는 핵심 변수인 리튬 가격의 상승과, 2024~2025년에 예정된 공장별 리튬 상업생산이 추가적 주가 상승요인으로 작용 가능"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8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괘씸한 中기업" 분노 폭발…참다 못한 삼성, LG와 손잡는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아무리 봐도 초저평가…지금 주가 말도 안 된다"는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결혼하는 딸에게 1.5억 물려주려던 부모 "내년으로 미뤄요"
- "수십년 된 빌라도 없어서 못 판다" 어디길래
- "올 때마다 집값이 올라요…집만 보다가 아직도 못 산 사람도"
- "고기도 아닌데"…스타벅스서 출시 2주 만에 10만개 팔린 음식
- "주변 주차장까지 꽉 찼어요"…'동대문 DDP' 2만명 몰렸다
- 고교생 학폭 피해자 3명중 1명 "매일 당한다"…이유? "없어"
- 전자담배 연기 피어오르자 5분 만에…'흠뻑쇼'서 벌어진 일 [연계소문]
- 조국, '文·이낙연과 반명' 보도에 "소설 쓰는 분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