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수익성 개선 기대…목표가↑-한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은 17일 코스맥스에 대해 한국, 중국에서의 수주 동향이 1분기를 저점으로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미국에서의 구조조정 효과, 신규 수주 증가 속도가 기대 이상이라고 판단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4천707억원, 영업이익은 85.6% 오른 32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컨센서스 영업이익(318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7일 코스맥스에 대해 한국, 중국에서의 수주 동향이 1분기를 저점으로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미국에서의 구조조정 효과, 신규 수주 증가 속도가 기대 이상이라고 판단했다. 실적 추정치를 상향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11만원에서 13만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4천707억원, 영업이익은 85.6% 오른 32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컨센서스 영업이익(318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구조조정으로 생산능력(CAPA)이 축소된 부분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2분기 웨스트 매출 성장률은 20%를 초과한 것으로 추정한다. 원부자재 인플레이션 영향이 지속됐음에도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한 단가 인상 효과가 순차적으로 반영된 영향"이라며 "이스트 매출 성장에 따른 고정비 경감 효과, 웨스트 구조조정 효과 반영으로 전체 법인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했다.
그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셀럽들의 선망성이 높아지는 시류에 더해 한국 화장품의 독창적인 컨셉과 다양한 제형, 색감이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추세"라며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더욱 짧아지는 추세 속 연구개발, 제조기술에 있어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코스맥스에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법' 미성년자 킥보드 막아야'…킥보드 면허' 나오나
- "다 같은 집주인 아니네"…집주인끼리도 '빈부격차' 커져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
- 허윤홍 "새 '자이', 최상의 주거 경험 제공" [현장]
- CJ제일제당, 세계 1위 그린바이오 사업 부문 매각 추진
- "100원 내고 1억 당첨"…27만명 몰린 '알리 운빨쇼'
- 찬바람 분다…"고령층, 코로나19 백신 맞으세요" 질병청
- [내일날씨] "출근길, 패딩 꺼낼 만"…아침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져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