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대학생 1천명에게 24억원 장학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장학재단(재단)은 오늘 24일부터 대학생 생계형 활동 참여시간을 줄이고 학업과 진로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1천명의 대학생에게 총 24억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사업의 신청자격은 서울에 있는 대학교 재학생 또는 서울시민(의 자녀)이면서 타 지역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2023년 2학기 재학 예정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 신청자는 2가지 진로분야(진로탐색, 학업·취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서울장학재단(재단)은 오늘 24일부터 대학생 생계형 활동 참여시간을 줄이고 학업과 진로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1천명의 대학생에게 총 24억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사업의 신청자격은 서울에 있는 대학교 재학생 또는 서울시민(의 자녀)이면서 타 지역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2023년 2학기 재학 예정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거나 2023년 1학기 또는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4구간 이하에 해당해야 한다.
재단은 자체조사를 통해 지난해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장학생의 교육비 부담이 감소하고, 단기근로 등 생계활동 시간이 감소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선발인원을 지난해 700명에서 올해 1천명으로 300명 늘렸다. 정규학기 외 초과학기 학생도 지원을 허용하는 등 장학금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장학금 신청자는 2가지 진로분야(진로탐색, 학업·취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선택한 진로분야에 따라 정해진 성적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적격심사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신청 전형에 따라 진로탐색 분야 200만원, 학업·취업 분야 300만원의 학업 장려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 신청 기간은 7월 24일부터 31일까지이다. 재단 홈페이지에서 개인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구종원 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진로역량 개발 지원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했다”며 “진로탐색 단계에 있는 학생과 학업·취업분야 성취를 원하는 학생 모두가 장학금 지원을 통해 원하는 바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