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미술 꿈나무 축제 '제1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교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제1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는 매년 상·하반기 각 1회 온라인 대회를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특선 이상 수상자가 참여하는 오프라인 결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최종 수상작은 매년 하반기에 대형 오프라인 갤러리에 전시 기회가 주어지니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유초등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교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제1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교에듀캠프가 주최하고 한국평생교육평가원이 주관하며, 대교와 대교어린이TV, 대교문화재단, 세계청소년문화재단, 키위스튜디오가 후원한다.
‘제1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는 자유 주제로 초등학교 및 미취학 어린이(2011~2019년생)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학년별 규격에 맞는 8절 또는 4절 흰색 도화지에 본인이 그리고 싶은, 가장 잘 그리는 그림을 그려 아이 그림 보관 플랫폼 ‘리틀피카소’ 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내달 1일부터 9월 22일까지다.
미술대회는 국회교육위원장상, 대교문화재단 이사장상, 세계청소년문화재단 이사장상을 비롯해 연간 1000여명의 수상자를 선발, 총 2000만원 규모의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회마다 저학년과 고학년 각 1명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오는 11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온·오프라인 수상 작품 전시회도 열어,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 오프라인 갤러리와 대교에듀캠프 홈페이지 및 ‘리틀피카소’ 앱 온라인 갤러리를 통해 수상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미술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교에듀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선작은 오는 10월 13일 ‘리틀피카소’ 앱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는 매년 상·하반기 각 1회 온라인 대회를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특선 이상 수상자가 참여하는 오프라인 결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최종 수상작은 매년 하반기에 대형 오프라인 갤러리에 전시 기회가 주어지니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유초등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신중섭 기자 jseo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빠진 충북도·청주시·흥덕구…'오송 지하차도의 비극'은 인재
- '극한호우' 인명피해 벌써 50여명 추산…12년 만에 최대
- 춘천 산골 마을 일곱째 막둥이 출산…마을 50번째 주민 된다
- '버킨백' 영감 준 영국 출신 프렌치팝 아이콘 제인 버킨 별세
- “상속세 폐지” 총선서 주요 공약으로 내걸겠다는 英 보수당 정권
- 강도 만나자 여친 버리고 도망간 남친…강도마저 '당황'
- “여자화장실 쓰겠다”는 트랜스젠더…손 들어준 日 대법원 [일본相象]
- 직장내 괴롭힘 신고했다가…10명 중 3명은 '불리한 처우 받아'
- '마약 먹인 여중생 강간' 30대 남성 구속 기소
- 전세계 스레드 열풍…한국선 미풍에 그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