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명 받고 더블로…스레드, 조만간 ‘DM’ 탑재, 가입 유인 나서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새 SNS '스레드'가 조만간 일대일 메시지 등 새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16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메타는 스레드에 곧 '다이렉트 메시지(DM)' 기능을 추가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인스타그램 CEO 아담 모세리가 스레드가 DM 기능을 곧바로 갖추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는데 그 예상을 뒤엎는 것이다.
스레드가 DM 기능을 추가하면 추가 가입자 유인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새 SNS ‘스레드’가 조만간 일대일 메시지 등 새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계속되는 기능 업데이트로 가입자 수 증가세에 탄력을 불어넣겠다는 구상이다.
16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메타는 스레드에 곧 ‘다이렉트 메시지(DM)’ 기능을 추가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인스타그램 CEO 아담 모세리가 스레드가 DM 기능을 곧바로 갖추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는데 그 예상을 뒤엎는 것이다. SNS 분석가인 매트 나바라도는 "스레드에서 메시지 전송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스레드가 DM 기능을 추가하면 추가 가입자 유인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레드는 이미 출시 5일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다만 이후 증가세나 이용 시간 등이 다소 주춤하고 있어 추가 동인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었다. 다만 DM 기능이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다.
메타는 DM 외에도 향후 해시태그 및 게시물 편집 기능, 시간대별 피드 기능 등도 접목하겠단 계획이다.
김현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수에 연결된 살색 바위?…1000여명 참여 나체촬영 핀란드서 진행
- 김은경 野혁신위장 “이낙연,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알 것…분열은 혁신대상”
- 특전사 스쿠버다이버 8명 침수지하터널 실종자 수색…장병 2500여명 수해복구
- 강남에서 여중생 졸피뎀 먹이고 성폭행한 혐의 30세 남성 구속기소
- 박지원 “김건희여사 명품점 호객행위? 위험한 엉터리 바보 발표”
- “사망 37명·실종 9명” 중대본 발표…축구장 2만8천개 면적 농지 침수
- 오송 참사 현장서 웃음 보인 공무원 온라인상서 ‘뭇매’
- 이종섭 “선제적 대응조치로 국민 안전·재산 지키자”…휴일 긴급주요지휘관 회의
- [단독]“피프티피프티, 8월 5일 ‘골든타임’ 안에 돌아와야 한다”…전홍준 대표의 호소
- 윤석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방문에 외신 “나토에 대한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