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국 ROAD TO UFC 시즌2 준결승 출전, 고전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UFC 계약에 도전하는 최승국(26)이 ROAD TO UFC 시즌2 준결승 출전하는 가운데 UFC 현역 플라이급 파이터들의 전망이 엇갈렸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제자 최승국은 오는 8월 27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ROAD TO UFC 시즌 2 플라이급 준결승에서 지니우스위에(23·중국)와 격돌한다.
반면 14승 무패 신성 타이라 타츠로(23·일본)와 UFC 플라이급 랭킹 12위 수무다얼지(27·중국)는 지니우스위에가 우세할 거라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UFC 계약에 도전하는 최승국(26)이 ROAD TO UFC 시즌2 준결승 출전하는 가운데 UFC 현역 플라이급 파이터들의 전망이 엇갈렸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제자 최승국은 오는 8월 27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ROAD TO UFC 시즌 2 플라이급 준결승에서 지니우스위에(23·중국)와 격돌한다. 두 선수는 지난 5월 27일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진행된 플라이급 오프닝 라운드에서 각각 수밋 쿠마르(22·인도)와 빌리 파술라탄(31·인도네시아)을 꺾고 4강에 진출했다. 이번 경기의 승자는 UFC 계약이 걸린 결승에 진출한다.
플라이급 준결승을 프리뷰한 선배 UFC 아시아 파이터 셋의 예상은 엇갈렸다. 2명은 최승국의 패배를, 1명은 최승국의 승리를 예상했다.
지난 2월 ROAD TO UFC 시즌 1 결승에서 최승국을 꺾고 UFC에 진출한 박현성은 홀로 최승국의 승리를 점쳤다. 그는 “최승국의 종합적인 완성도가 지니우스위에보다 높다고 생각한다”며 “최승국이 판정에서 유리할 것으로 전망하지만, 요즘 중국 선수들의 기세가 너무 좋아 경기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면 14승 무패 신성 타이라 타츠로(23·일본)와 UFC 플라이급 랭킹 12위 수무다얼지(27·중국)는 지니우스위에가 우세할 거라 전망했다. 지난 2월 UFC 에이팩스에서 최승국과 같은 대회에 출전했던 타이라는 “최승국은 전반적으로 훌륭한 기술을 갖춘 웰라운드 파이터”라고 높게 평가하면서도 “오프닝 라운드에서 지니우스위에의 움직임을 보면 그가 적극성과 대응 능력에서 살짝 우위에 있다고 본다”고 예상했다.
지니우스위에의 팀메이트인 수무다얼지는 역시 동료의 승리를 전망했다. 그는 지난 시즌 최승국에게 패한 또 다른 팀 동료 치우루언(26·중국)의 경험이 지니우스위에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내다봤다. 그는 “치우루언과 나는 지니우스위에와 함께 최승국을 이길 방법에 대해 많은 아이디어를 공유했다”며 “그는 최승국보다 더 적극적이고 웰라운드한 파이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ROAD TO UFC는 아시아 전역에서 모인 최고의 종합격투기(MMA) 유망주들이 출전하는 8강 토너먼트로 플라이급, 밴텀급, 페더급, 라이트급 등 4체급에 걸쳐 진행된다. 오프닝 라운드는 지난 5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중국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상하이에서 개최됐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엄마’·‘수사반장’ 출연 원로배우 문관호 별세
- 나영석 PD “유해진 결혼한다는 여자, 뺨 때려라도 말리겠다”
- 김정민, 헉 소리 나는 새 보디프로필... 운동 얼마나 한 거야?
- ‘딸 바보’ 차승원 “예니 결혼 생각하면 우울증 올 것 같아.. 난 원래 비혼주의”
- 용산 집 최초 공개... 이상민, ‘69억 빚 청산’하더니 바로 새 보금자리 마련(‘미우새’)
- ‘8kg 감량’ 소유, 다이어트 비법 공개...“지금 체지방 더 적고 근육량 높아”(소유기)
- 버클리음대생, 韓 대표로 세계 3대 미인대회 ‘2023 미스수프라내셔널’ 출전
- 김우빈·이찬원·이혜영…★들, 수해 복구 위해 앞장섰다
- 장윤주, 도수코 모델 기도하면서 뽑았다...“후배들 잘 돼서 이제 ‘넘사벽’” ‘폭소’(요정재
- 블랙핑크 제니, 춤 대충 춘다는 논란에 직접 해명…“자꾸 다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