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설아표 감성 발라드… 린 '곰인형' 재해석

박상후 기자 2023. 7. 16. 22: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소녀 설아 '곰인형' 음원 커버
우주소녀 설아가 린의 명곡을 재해석했다.

설아는 16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더하기 기억 프로젝트 음원 '곰인형'을 발매했다.

'곰인형'은 2012년 발매된 린의 정규 7집 '파트 투 [러브픽션](Part II [LoveFiction])'의 타이틀곡으로 설아가 맑고 청아한 음색을 입혀 새롭게 재해석했다.

헤어진 연인을 향한 미련과 이별 후폭풍으로 괴로워하는 심정을 고스란히 담아낸 현실적이고 직설적인 가사가 설아의 깨끗한 음색과 만나 한층 애절하게 다가온다. 특히 레트로한 매력의 팝 발라드 요소가 더해져 린의 원곡과는 또 다른 설아표 '곰인형'으로 재탄생되어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잔잔하면서도 감성적이고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설아만의 깔끔한 보이스·디테일한 감정선이 독창적인 가사와 만나 떠난 사랑에 대한 후회와 아픔을 쓸쓸하게 담아내며 아릿한 감성을 선사한다.

설아는 안정적이고 감각적인 목소리에 현실 연인들의 슬픔을 꾹꾹 눌러 담아내며 원곡의 감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휘할 설아의 '곰인형'은 2010년대 초반의 향수를 자극하며 많은 리스너들의 이별 감수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더하기 기억 프로젝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