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인구감소 대응…'프로젝트 히든카드'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가 인구 감소와 초고령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젝트 히든카드' 전략을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열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미래 대응 추진 과제 65개를 도출했다.
신한카드는 인구 감소 등 사회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해 카드사의 위협과 기회 요인을 점검하고 실행 시기별 세부 방안을 세우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가 인구 감소와 초고령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젝트 히든카드’ 전략을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열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미래 대응 추진 과제 65개를 도출했다.
신한카드는 인구 감소 등 사회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해 카드사의 위협과 기회 요인을 점검하고 실행 시기별 세부 방안을 세우기로 했다. 주요 과제로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를 60대 △미래 핵심 고객인 알파세대 △다문화 가정이 만들어갈 모자이크 코리아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선정하고 이를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를 발굴하기로 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위기 상황을 원활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조직 역량을 끌어올려야 한다”며 “조직 리더들이 냉철한 점검자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해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돌파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십년 된 빌라도 없어서 못 판다"…매수 문의 폭주하는 곳
- 결혼하는 딸에게 1.5억 물려주려던 부모 "내년으로 미뤄요"
- 역대연봉은 기본…'안식휴가·마사지' 워라밸로 젊은 인재 잡는다
- "1억이면 투자 가능"…아파트값 반등하자 '이곳'에 몰렸다 [심은지의 경매 인사이트]
- "단돈 16만원으로 유럽행 항공권 산다"…'상테크' 관심 폭발
- "고기도 아닌데"…스타벅스서 출시 2주 만에 10만개 팔린 음식
- "주변 주차장까지 꽉 찼어요"…'동대문 DDP' 2만명 몰렸다
- 전자담배 연기 피어오르자 5분 만에…'흠뻑쇼'서 벌어진 일 [연계소문]
- '타이타닉' 감독이 잠수정 사고 영화 만든다고?…"불쾌해"
- 도쿄올림픽 당시 조롱당한 '골판지 침대', 파리서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