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임실군 일중리 지점 홍수주의보 변경 발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섬진강 유역에 유량이 다소 줄어들면서 섬진강의 임실군 일중리 지점에 내려졌던 홍수경보가 홍수주의보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환경부 영산강홍수통제소는 16일 오후 5시 30분에 섬진강 유역 임실군 일중리 지점에 홍수주의보를 변경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섬진강 유역에 유량이 다소 줄어들면서 섬진강의 임실군 일중리 지점에 내려졌던 홍수경보가 홍수주의보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환경부 영산강홍수통제소는 16일 오후 5시 30분에 섬진강 유역 임실군 일중리 지점에 홍수주의보를 변경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 영산강홍수통제소는 임실군 및 순창군에서 하천 수위 상승과 범람에 따른 홍수 피해가 계속 우려된다며 주민들에게 하천변에 접근하지 말고 안전한 곳에 머무는 등 홍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임실군 일중리 지점의 수위는 오후 5시 20분 현재 4.23m(수위표 기준)를 기록한 뒤 하강 중이며, 40분 뒤인 오후 6시에는 4.10m로 다소 낮아질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홍수주의보는 최대 홍수량의 50%까지 수위가 높아질 때 내려지며, 천변 둔치와 자전거도로 등 시설물이 침수될 수 있습니다.
임실군 일중리 지점의 홍수주의보 수위는 4.00m, 홍수경보 수위는 5.00m입니다.
또, 하천 제방이 버틸 수 있는 한계를 의미하는 계획홍수위는 6.40m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재난미디어센터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다급했던 오송 지하차도 상황…시청자 제보로 본 호우 피해
- “마을 주민 다 나와서 함께 복구해요”…충남 공주 침수 피해 복구 현장 [제보]
- ‘전쟁 중’ 우크라이나 왕복에만 27시간…정상회담·수해 대응도
- [씨네마진국] 터널 갇힌 하정우도 듣던 클래식FM…우린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
- [특보] 피해막을 골든타임 2번 있었다…지리·수위 분석해보니
- [특보] “‘구르릉’ 소리 나더니 윗집 사라져”…수마가 휩쓸고 간 예천
- [특보] 영주·봉화·문경에서도 산사태 잇달아…주민 수백여 명 대피
- 한국말만 써야 하는 미국 마을…“한국은 관심 없나요?” [세계엔]
- [일요진단 라이브] 여야 극한 대립…해법은?
- [일요진단 라이브] 우크라니아 전격 방문…의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