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산단공과 군산지역 수출기업 애로해소에 앞장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OTRA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난 14일 군산지역 수출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역산업 재도약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산단공 전북본부에서 '군산 수출기업 애로 해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KOTRA와 산단공은 애로사항별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한국무역보험공사, 해외인증지원단 등 유관기관과의 원팀 협력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OTRA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난 14일 군산지역 수출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역산업 재도약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산단공 전북본부에서 ‘군산 수출기업 애로 해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산 국가산단과 새만금산단 등에 입주한 수출기업 10개사와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참가 기업들은 수출상담회, 해외전시회 참가, 인증, 물류 등에 대한 지원과 산업단지 내 인프라 개선 등을 요청했다. 기업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KOTRA와 산단공은 애로사항별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한국무역보험공사, 해외인증지원단 등 유관기관과의 원팀 협력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군산이 지역구인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참석해 기업인들의 애로를 함께 청취했다. 그는 현재 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군산을 포함한 지방 중소기업들이 수출을 조금이라도 더 늘릴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애로 해소를 지원하겠다"며 "지자체 및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수출마케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최진실 아들’ 최환희 “가정사로 심려끼쳐 죄송…내 책임”
- 남태현 “마약 투약 후 남은 건 빚 5억·연체 카드값”
- 강남에서 여중생 졸피뎀 먹이고 성폭행한 혐의 30세 남성 구속기소
- 특전사 60여명 물폭탄 충북서 6시간 만에 주민 30명 구조
- 재혼 트렌드 변하나? 男 39세·女 36세에 가장 많아, 평균 14.8개월 교제
- 중대본 “폭우로 26명 사망·10명 실종”…일반열차 모든 선로 운행중단
- [속보] 오송 지하차도 시신 1구 추가 인양…사망자 8명
- [속보] 오송 지하차도서 실종자 시신 1구 추가 인양...사망자 7명으로 늘어
- “저 여자 가슴이 왜 저래”…속옷 들추자 옥수수뱀 5마리 ‘꿈틀’
- 추미애, 김건희 여사 저격… “해외 나가 명품 쇼핑, 서민 가슴 먹먹”